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먹방으로 점철된 국내 신혼여행 4박 5일
    여행기 및 여행꿀팁 2019. 12. 7. 14:38
    위시빈 여행작가 오지효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국내 먹거리 투어 4박5일 신혼여행!


    해외도 좋지만 먹을거리 풍부한 우리나라에서 즐기는 먹거리,볼거리 투어!
    저희는 포항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국내로 짧게 며칠 여행을 다녀오는걸로 결정했어요.
    경주월드는 꼭 가고싶었는데 주말은 피하고, 비오는날을 피해 일정을 짜다보니 순천을 먼저 가고 다시 경주와 강원도로 가는 일정으로 짰네요.
    저희는 주로 렌트카를 이용했고, 일이 있어 길게 빌려야 해 한달을 빌렸고 가격은 아반떼 기준 580000원이었어요.
    (총 여행경비에서 렌트카 비용이 제일 크니 그부분은 빼고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자가용을 이용하시거나 대중교통으로 도시를 이동해서 쏘카같은 카쉐어링 이용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이실것 같아요~
    렌트카나 자가용의 좋은 점이라면, 아무래도 시간에 맞춰야 할 필요가 없으니 여유가 있고 가고싶은곳을 다 가볼수 있다는 것?
    단점이라면 주차의 문제...ㅎㅎ.. 하지만 저희는 최대한무료 주차장이나 가게에 딸린 주차장을 이용해서 큰 불편은 없었습니다.

    저희의 일정은 대략
    순천: 낙지전골-드라마촬영장-순천국가정원-순천만- 미항(해물철판전골)
    경주: 경주월드-경주 여행 밀면-보문정-첨성대,대릉원- 경주타워-동궁,월지-펜션 바베큐
    황남밀면- 황리단길 카페 아덴에서 즐기는 커피와 디저트
    속초: 중앙시장 닭강정, 감나무집 감자 옹심이
    강릉: 빵다방 인절미빵- 커피커퍼 커피박물관-강문해변-교동짬뽕

    이렇게 진행되었습니다. 사실 가기 전 계획을 꼼꼼하게 짠건 아니고 그 때 그때 상황에 맞춰서
    변경한게 많아서 상황에 맞게 수정해서 여행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여행국가: 한국
    여행일: 5일


    #영일대해수욕장

    영일대해수욕장 더 알아보기

    #남포동

    순천을 지나며 들른 부산 남포동
    마침 부산이 순천가며 지나더라구요. 저녁에 남포동에 들러 길거리 음식으로 배도 채우고
    아이쇼핑도 하면서 저녁 시간을 보냈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는 곳으로도 유명해서 늘 사람이 북적이는것 같아요.
    제일 유명한 씨앗호떡! 점포도 많고 사람도 많더라구요 ㅎㅎ 아무데나 골라 가셔도 좋을것 같아요.
    남포동 더 알아보기

    #호텔 까르페

    그럭저럭 괜찮았던 숙소, 호텔 까르페
    모텔 촌에 위치하고 있는 숙소 호텔 까르페.
    사실 이름은 호텔인데 가격대비 나쁘지 않은 모텔이었습니다.
    깔끔하고 조용하지만 침대가 딱딱하고 이불이 너무 얇아서 잠을 편안하게 잘 수 있는 숙소는 아니었어요.
    그래도 인근 숙소(호텔,펜션,게스트하우스 등) 비교해 본 결과 가격대비 만족도 좋았습니다~!
    호텔 까르페 더 알아보기


    #동경낙지

    언제나 Hot Place 순천 원조 동경 낙지
    순천에서 첫 끼니를 무엇으로 할까 고민하고 이리저리 검색하던 끝에 알게 된 원조 동경 낙지!
    점심시간에는 줄 서서 먹을 정도라던데 저희가 갔을 땐 오픈한지 얼마 안된 시각에 무더운 평일 낮이라 그런지
    사람은 많지 않았어요. (저희가 먹고 있을때 사람들이 많이 들어오긴 하더라구요.)
    메뉴가 하나뿐이라 인원수대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통통한 낙지가 보이시나요? 매콤하고 칼칼하고 시원하니 맛있었어요~
    현지인들 평 보니 예전보다는 맛도 좀 변하고 가격도 올랐다던데 저는 만족하며 먹었어요.
    시원한 동치미를 곁들이고 밥에 낙지 전골을 넣고 김가루를 뿌려먹으면 굿굿~
    주차하기는 좀 어려웠어요. 골목에 잘 보고 주차하셔야 할 것 같아요!
    동경낙지 더 알아보기

    #순천드라마촬영장

    복고를 느낄 수 있는 곳, 순천 드라마 촬영장.
    순천에 오면 꼭 가봐야 할 곳 중 하나, 드라마 촬영장이죠. 입장료와 주차료는 별도 입니다.
    무더운 평일날이지만 그래도 방문객들은 꽤 많았습니다.
    저희는 약간의 더 재미를 느끼기 위해 교복을 대여해 입고 사진을 찍기로 했어요.
    아무래도 드라마촬영장이 1970-80년대 느낌이기 때문에 그 느낌을 살려보기로~!
    날이 더워 다니는게 사실 쉽지는 않았어요. 방문하시려면 날이 좀 흐리거나, 덜 더운날 오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실내에 있을 수 있는 곳은 거의 없고, 그늘도 많지 않았거든요 ㅠㅠ
    교복을 대여하실 분들이라면 특히 여름엔 하복으로 빌리세요!
    동복으로 빌리신 분들도 꽤 있었는데(제 남편 포함..) 넘 더워보였어요 ㅠㅠ
    컨셉만 잘 잡으면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 볼거리도 많고 이 시대에 태어나 자랐던 분들이면 향수를 느낄수 있죠.
    여러 드라마와 영화를 촬영한 곳이니 촬영한 스팟 찾기도 재밌으실 거에요~
    (어디서 뭘 촬영했는지 푯말에 나와있어요 ㅎㅎ)
    순천드라마촬영장 더 알아보기

    #베니샤프

    순천에만 지점이 여러개, 베니샤프 커피
    위시빈에서 보고 꼭 가봐야지 했던 베니샤프 커피에 갔습니다.
    본점 외에도 지점이 꽤 많더라구요?
    저는 팔마점에 갔어요. 가게는 그닥 크지 않았지만 예쁘고 깔끔했어요.
    항아리커피빙수라는게 있길래 시켜봤고 라임모히또랑 페스츄리 핫도그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무더운 여름날엔 시원한 카페에서 피서를 즐기는게 최고 ㅎㅎㅎ
    이 날 너무 더워서 더위를 피하기위해 잠시 들렀는데 좋더라구요.
    베니샤프 더 알아보기

    #순천만정원

    많은 나라의 정원을 볼 수 있는 순천 국가정원( feat 인생사진)
    개들이 더위에 녹아내리고 있는 듯한 표정이지 않나요 ㅎㅎ 꽃과 잘 어울리는 개 모형들.
    중국식 정원이에요. 중국 정원의 느낌을 잘 살려놨더라구요.
    한국정원도 한번 둘러보고, 유쾌한 장승들 보며 한컷 찰칵.
    이런 정원이 있는 집에서 살고싶지 않나요? ㅎㅎ
    멀리서도 알아볼 수 있는 네덜란드식 정원. 튤립은 아니지만 갖가지 꽃들로 둘러싸인 풍차가 참 아름답네요.
    영국식 정원 분수. 빅토리아식 정원이 참 깔끔하면서 예쁘더라구요.
    태국식 정원. 말 안해도 알 수 있겠죠?ㅎㅎ
    곳곳에 이런 귀여운 자동차 모형이 있더라구요. 같이 사진찍기 좋을 것 같았어요.
    국내 1호 국가정원이라는 순천만 정원에 갔어요.
    국가정원이라고 그래서 처음에는 '국가에서 관리하는 정원이라는건가?' 했는데 잘 보니 각 나라의 정원을 볼 수 있는
    그런 정원이더라구요. 나라별로 정원의 특징을 잘 살려 만들어놨던지라 볼거리가 쏠쏠하고 군데군데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스팟도 많았습니다.
    굉장히 넓어서 다 돌아보려면 좀 많이 걸어다녀야해요~ 열차를 타고 설명을 들으면서 돌아볼 수도 있던데 저는 그냥 두 발로 돌아보는걸 선택했어요 ㅎㅎ
    입장료는 8천원인데 순천에서 숙박한 영수증이나 식사 3만원 이상 한 영수증이 있으면 천원 할인됩니다.
    그리고 이 티켓으로 순천만 생태공원도 입장 가능해요~
    정원 안에 있는 편의점에서 물이나 음료는 비싸니, 바깥에 있는 상점에서 물과 음료를 사가시는게 더 이득!
    순천만정원 더 알아보기




    #전체 여행기 보기(여행지도, 비용 포함)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각종 여행상품 할인 받고
    여행 팁 및 여행 후기로 수익을 창출하세요.

    위시빈 웹:
      https://www.wishbeen.co.kr

    위시빈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시빈'을 검색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 - 위시빈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