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 및 여행꿀팁

왜 너만 비싸게 환전해? 이거 알면 환전 걱정 끝!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10. 22. 10:18
위시빈 여행작가 hangover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아아아악ㄱ악!! 환율 떨어지길 언제 기다려!!!!!


환전 그거 하나 싸게 해보자고 개고생 했던 나를 생각하면...어휴.. 국내에서 미리 환전하는 법! 그리고 해외에서 바로바로 환전하는 법! 잘 읽고 똑똑한 환전러가 되자!

커버 사진 출처: flickr | Jeff (https://flic.kr/p/DsFWJ)

#지폐와 카드, 뭘 가져가야 할까?

현금 VS 카드 비교!
현금을 주로 사용하는 사람은 여행경비의 80%를 환전하고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해 카드에 20% 경비를 챙겨가는 걸 추천하고, 카드를 주로 사용한다면 교통비, 팁 정도를 위해 여행 경비의 20%를 환전하고 나머지는 카드를 이용하도록 해~
그럼 환전을 어떻게 하면 저렴하게 할 수 있는지! 카드를 사용하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려줄게! :)

#1. 지폐로 바로 환전하기

1-1 인터넷 환전
ⓒ위비뱅크 | 써니뱅크 앱 화면
요즘은 은행가서 환전하고 그러지 않아도 되더라고? 최고 90%까지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위비뱅크와 써니뱅크 앱이야!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 이 서비스는 모바일로 최소 24시간 전에 신청하면 원하는 지점에서 외환을 수령할 수 있어.
두 서비스의 내용은 위의 이미지를 보고 참고해~
1-2 서울역 환전소
서울역 환전소는 국내에서 환전수수료 우대가 가장 높은 곳이야. 서울에 산다면 한 번 방문해서 환전하는 것도 좋아!
서울역에 개점한지 얼마 안된 국민은행으로 많이들 가는데 수수료 우대율이 미국달러/ 엔/ 유로(90%), 위안/ 홍콩달러(60%), 기타통화(50%)로 기업은행과 우리은행보다 높은 편이야. 세 은행의 환율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면 모든 통화의 환전 수수료 우대율이 가장 높은 국민으로 가는 게 좋겠네!
1-3 직접 거래
ⓒflickr | Jeff
중X나X 같은 곳에 보면 여행 후에 남은 외화를 판매하려는 사람들이 종종 있어. 현금 거래를 할 경우에는 은행에서 만나서 지폐의 위조 상태도 파악하고 CCTV가 있는 곳에서 안전하게 거래하는 것이 좋아. 왠만하면 추천하지 않지만 환전을 가장 싸게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해!

#2. 해외에서 쓸 카드 만들기

2-1 하나비바G 체크카드
요즘 해외 여행 필수 카드라고 불리는 카드 중 하나! 비바G 플레티넘 체크카드야. 수수료 외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자유여행을 할 때 큰 도움이 될 카드야!
*여행 전 실적을 쌓을 기간이 충분하고, 카드 사용이 많고, 100 USD 이하의 인출을 자주 할 것 같은 사람에게 추천
2-2 하나비바2 플래티넘 체크카드
비바G 체크카드와 양대 산맥인 비바2 플래티넘 체크카드야. 이 카드는 실적도, 연회비도 필요없어서 주머니 가벼운 대학생들이 발급받기에 좋아. 대한항공을 주로 이용한다면 마일리지도 쌓을 수 있어!
* 대한항공을 주로 이용하고, 실적을 쌓을 시간이 충분하지 않고, 100 USD 이하를 자주 인출할 것 같은 사람에게 추천
2-3 시티 국제 체크카드
시티은행은 전 세계 27개국에 지점을 갖고 있어서 국제 체크카드 하나만 있으면 손 쉽게 인출할 수가 있어! 시티은행 ATM을 이용하면 수수료도 저렴해!
*시티은행 지점이 있는 27개국 여행을 하고, 시티은행 지점을 잠시 방문할 여유가 있고, 100 USD 이상을 자주 인출할 일이 있는 사람에게 추천
2-4 신한 스마트 글로벌 체크카드
신한 스마트 글로벌 체크카드는 쇼핑에 적합한 카드라고 보면 될 것 같아. 다른 카드들에 비해 인출 수수료가 높지만 해외에서 구매시 캐시백을 해줘!
*이미 지폐로 환전은 했지만 해외 여행시에 큰 금액을 쇼핑할 일이 있는 사람에게 추천

#전체 여행기 보기(여행지도, 비용 포함)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할인 받고 수익을 창출하세요.

- 여행의 모든 것 위시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