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도에서 즐기는 소싸움과 빛축제
    여행기 및 여행꿀팁 2019. 12. 23. 09:29
    위시빈 여행작가 SARA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겨울에 더좋은 청도 즐기기


    갑자기 추워지며 비까지오는 주말오후. 매콤한 오경통닭도 먹고싶고 모처럼 소싸움도 보고싶어 청도로 떠났다.
    겨울에 청도여행을 매번 가고 추천도 많이 하는 이유는 겨울에 많이가는 빛축제도 좋고 나머지 주요관광지 와인터널이나 소싸움경기장이 추위를피할수도있기때문!

    화이팅넘치는 소싸움 구경도하고 맛있게 옹치기닭도 먹고 그냥돌아오기 아쉬워 청도프로방스 빛축제까지 신나게 즐기고왔다.

    청도가 큰도시가 아니다보니 유명관광명소 와인터널 소싸움경기장 프로방스는 다 근처에있고 유명한식당 오경통닭은 소싸움경기장에서 차로 10분도안걸리는 가까운거리에있다.
    또하나 유명 먹거리는 봄철에 미나리삼겹살인데 거기도 주요관광지에서 20분이내로 멀지않다.

    ㅡ여행기는 자가용이동기준이며 이동시간은 전부 10분이내여서 따로표기안함주의

    여행국가: 한국
    여행일: 1일


    #청도소싸움경기장

    8주말에 즐길수있는 청도 소싸움
    청도에 전국 유일의 소싸움경기장이 있다.
    매 주말마다 보통 12경기를 치루고
    매경기마다 100원부터 10만원까지 승패 배팅을 할수있다(물론 성인만하는겁니다!!!)
    경기만 보는건 따로 입장료같은건 없다.
    경기를 안보더라도 경기장옆 소싸움 전시관을 둘러볼수도있다.
    우리는 점심도 먹고 느즈막히 출발해서 2시쯤 경기장에 도착.. 7경기가 끝난후 8경기가 열리기 직전이어서 부랴부랴 컴싸(컴퓨터싸인펜)구입후 배팅을 시작함ㅋ
    여름에 갔을땐 시원해서 경기장이 완전 실내인줄알았는데 경기장 천장에 천막이있고 뚫린곳이었다.. 겨울엔 외부관람석이 좀 춥다. 대신 한쪽에 난방이 잘되있는 2층관람석으로 가면 따뜻하게 경기관람 가능
    아이들에겐 쪼금 비교육적일수도있고 경기장이 춥기도하고해서 아이들은 놀이방으로 ㅎㅎ
    놀이방안에 컴퓨터와 놀이시설이 있다
    놀이방 한켠에는 책들도 준비되있음. 난방이 잘되어있다
    소싸움시작...한라운드는 5분단위..한경기에선 휴식없이 6라운드까지 힘싸움을한다. 6라운드 총30분동안 승부가 안나면 무승부처리가됨
    경기배팅은 한경기만으로 배팅하는 단승 두경기연속으로 배팅하는 복승식으로 크게 나눠진다
    단승식은 승패만 맞추는 단승. 몇라운드에서 어느쪽이이기는가까지 맞춰야하는 시단승으로 나뉜다.
    단승은 배당이 보통 1.2정도로 낮다보니 진짜 그냥 재미로 한번 걸어보는게 아니라면 크게 돈따는재미는 없음 ㅎㅎ
    시단승은 시간까지 맞춰야하다보니 맞추기가 어렵지만 배당이 쏠쏠하니 가장많은사람이 배팅하는종목이다.
    복승식은 현재경기와 다음경기 연속 2경기 승자를 맞춰야하고 가장 고난이도(?)인 시복승은 두경기연속으로 승자와 이기는 라운드까지 맞춰야하다보니 보통 배당도 수십배고 돈따기도 참 어렵다 ㅎㅎ
    나는 두경기 시단승 해보고 진짜!! 맞추긴어렵겠다는 깨달음알 얻고 복승으로 걸어가며 마지막경기까지 관람하다 마지막 한판에 시단승에5천원을 배팅해봤는데 마지막게 맞았다 ㅎㅎ
    가장 빡센 시복승에 돈 잃고 초조해하는 짝꿍 ㅋㅋㅋ
    경기에 관심없는 어린이들 ㅋㅋ
    마지막 경기 청이 4라운드에 이겨줌 ㅎㅎ배당은 5.8배였는데 앞에서 계속잃어서 ㅎㅎ딱 본전 했다 ㅋ
    12경기를 끝으로 손에 땀을쥐는 소싸움이 끝남 ㅎ
    보통 4시에서 6시사이정도에 경기는 끝난다.
    밖에는 소싸움 포토존 ㅎ
    본전이라도 해서 다행이죠잉 ㅎㅎ
    생각보다 맞추기 어렵다 ㅎ 돈딸생각으로 하지말고 그냥 재미로 소액 배팅해보고 구경하면 재미있으니까 그냥 입장료없는곳에서 입장료낸셈치고 구경하는게 최고인듯~
    청도와인터널과 1박이상 여행을위한 청도&밀양여행코스추천
    청도소싸움경기장 더 알아보기

    #전체 여행기 보기(여행지도, 비용 포함)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각종 여행상품 할인 받고
    여행 팁 및 여행 후기로 수익을 창출하세요.

    위시빈 웹:
      https://www.wishbeen.co.kr

    위시빈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시빈'을 검색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 - 위시빈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