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먹고 보고 걷는 부산 데이트코스 추천
    여행기 및 여행꿀팁 2020. 5. 14. 11:40
    위시빈 여행작가 SARA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날씨좋을때 걷고 경치보고 맛있는거먹는 부산코스

부산에서 찾은 진짜 밀면맛집.
    부산에서 제일 유명한 카페.
    부산에서 제일 아름다운 절.

그리고 날씨좋은날 걷기 좋은 산책코스

걷기싫은사람을 위한 드라이브코스

ㅡ인근지역에 살기에 잠깐씩 갔던 이틀의 일정을 하나로 합쳐 여행기를 작성하였기에 동선이 아름답지 못함

여행국가: 한국
    여행일: 1일

#약콩밀면

부산에서 먹은것중 제일 맛있던 밀면
    예전 부산여행기에도 작성했던 최초의 밀면집부터 포털 검색하면 상위를 차지하는 밀면집들을 다 가봤지만 맛있다 느껴본적이 단한번없던 부산밀면..
    이번엔 심혈을 기울여 찾아낸 약콩밀면은 관광지도 시내도아닌 주택가의 현지인 맛집!
    약콩이 들어가 속이 편하다는 밀면임.. 골목 밀면집인데 맛도있고 서비스 갈비만두도 맛있고 육수도 좋고 가격도 좋음...
    친구랑 물밀면 물비빔밀면을 시켜먹었는데 육수맛이 좋아그런지 비빔보다 물비빔이 훨씬 맛있다는게 친구와 나의 공통적인 의견이었음..
    여기는 오륙도 스카이워크 쪽에서 10분내외 걸리는 주택가이니 오륙도쪽 갈때 엮어 들르면 좋음.
    우리가 갔을땐 점심시간에 웨이팅 상당했다. 주택가라 골목에 눈치로 주차해야하는게 좀 아쉽. 바로앞에 대형 상가주차장이 있는데 상가방문객 외에는 주차안됨. 유료주차도 안된다함.
    내가 갔던때만 사람이 많았던건지..가게밖에 10명이넘게 대기하는데 점원이 따로 대기인원이나 순번 하나도 관리안해줌.. 손님들끼리 알아서 순서정하고 테이블 좌석인원수 맞춰서 들어오는데 진풍경이었음ㅋㅋㅋㅋ
    불편함이 있긴해도 맛하나때문에 친구는 담에 부모님모시고 다시올거라했다.
    약콩밀면 더 알아보기

#이기대산책로

트래킹으로도좋고 데이트코스로도 좋은 이기대산책로
    여기 간 날은 사실 트래킹이 목적이어서 오륙도스카이워크쪽에서 트래킹 출발
    지도상 아래쪽이 오륙도스카이워크쪽이고 위쪽이 정식명칭으로는 이기대해안산책로 입구다.
    트래킹이 목적이라면 오륙도에 주차하고 도착을 해안산책로쪽으로.. 잠깐 구경하고 걸을생각이라면 북쪽 해안산책로 입구에서 출발하는게좋다.
    왜냐.. 해안길 따라 입구부터 아랫방향 중간까지는 길도넓고 잘 정비된 평지라 신발 의상을 크게 구애받지않게 잠시 산책정도 할수있으나 중간부터 오륙도 구간은 길이 좁고 돌길에 계단도 많다. 특히 오륙도에서 북쪽으로 가는방향은 내리막길이 대부분이나 반대로 진행한다면 죽음의 계단순례를 겪게됨..
    이날은 친구랑 운동하러 걸으러간거라 오륙도에서 출발해 2시간정도 걸어 구름다리 지나 해안산책로 입구에서 마을버스를 타고 오륙도에 차가지러 다시올계획이었는데 코로나때문에 마을버스 운행을 중단해서 택시를 불렀다.
    카*오택시 불렀는데 예상금액은 12000원정도 나왔으나 기사님이 우리를 태우고는 그냥 산넘어가면 된다고 하시며 뒷길로 넘어왔다. 그덕에 택시비 7천원대로 다운 개꿀...
    게다가 그길이 이기대 드라이브 코스라고 추천해주셨는데 거기도 너무좋았다. 위의 지도상 해안에 바로붙은 길 말고 산쪽길 길이 드라이브 코스.. 시작점은 해안산책로 입구 오른쪽이다.
    걷기에도 좋고 나무그늘도 좋고 중간에 수변공원으로 통해있어 드라이브코스로도 추천할만한곳이었음.
    걷기싫거나 한여름이라면 이기대 해안드라이브코스 강력추천!
    이기대산책로 더 알아보기

#해동 용궁사

내가 여기를 놓쳤었다니..
    용궁사 좋다좋다 얘기만 들었지만 막상 가보니 더좋았다.
    보통 절이 산속에 많이있는데 바다가 코앞인 절은 상당히 특이하게 아름다웠다.
    여긴 들어가는 입구부터 뭔가 중국 무협영화에 나올법한 분위기라 넘 좋았음 ㅎㅎ
    주차료 차 한대기준으로 받고..따로 인원별 입장료는 없음.. 동전 좀 갖고가서 던지며 소원빌어보는것도 재밌다. 절규모는 크지않아 넉넉잡아도 1시간도안걸리니 시간내서 꼭 가보라고 추천하고싶다.
    해동 용궁사 더 알아보기

#전체 여행기 보기(여행지도, 비용 포함)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각종 여행상품 할인 받고
    여행 팁 및 여행 후기로 수익을 창출하세요.

위시빈 웹:

위시빈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시빈'을 검색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 - 위시빈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