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빈 여행작가 hangover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오호라~ 아이슬란드로 오로라 보로 오라!
아이슬란드의 아름다움은 백문이불여일견. 아무리 말해도 보기 전에는 그 아름다움을 잘 모르지. 예능에 자주 등장하며 세상에 공개되기 시작한 순수한 결정체 끝판왕 아이슬란드를 150만원으로 할 수 있다면?
(※150만원의 비용은 4인 기준 총 비용을 1인 경비로 나눈 값이야. 아이슬란드는 혼자보다는 여행을 통해 돈독해질 수 있는 친구들과 함께 가길 추천해. 장엄한 자연 속에서 혼자는 외로운 여행이 될 수 있거든.)
*명소 이름을 누르면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여행국가: 아이슬란드
여행일: 5일
아이슬란드 여행의 시작
1. 항공권
위시빈 항공권 조회로 아이슬란드 최저가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어. 아이슬란드는 겨울 시즌인 11월에서 3월까지가 성수기에 해당돼. 오로라를 보고 싶다면 성수기에 방문하면 좋겠고 꼭 오로라가 아니어도 된다면, 항공권이 저렴한 비성수기에 가도 되겠어! 이 일정은 비성수기인 4월 기준이야~!
2. 렌트카
아이슬란드는 인구가 32만 명 밖에 되지 않아서 기반 시설이 부족해. 렌트 없이는 아이슬란드를 둘러보기가 어려울 수 밖에 없어. 가이드와 함께 돌아보는 여행은 비용이 많이 소요되니, 친구들과 렌트해서 돌아보는게 훨씬 저렴하겠지?
3. 숙소
위시빈 호텔 조회로 아이슬란드 최저가 호텔을 예약할 수 있어. 여행 경비를 더 아끼고 싶다면 게스트하우스를 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야. 하지만 친구들 여럿과 함께 가면 숙박비가 절감될 수 있으니 참고해~
여행 경비 절감을 위한 아이슬란드 장보기 TIP
아이슬란드는 척박한 땅 때문에 야채와 과일은 비싸고, 육류와 유제품은 저렴한 편이야. 4박 5일의 일정 동안 4명 기준 약 15만원에서 20만원을 생각하면 되겠어. 한국에서 챙겨가면 좋을 음식과 현지에서 구입하면 될 음식을 추천해 보도록 할게!
<;한국에서 사갈 음식>;
인스턴트 국, 라면, 햇반, 김, 고추장(짜먹는), 쌀
<;현지에서 살 음식>;
연어, 바나나, 사과, 피클, 수프, 요거트, 바케트빵, 소세지, 누들, 잼
아이슬란드 다녀온 친구들이 하나같이 요거트를 추천해주더라구~ 유제품 강국 아이슬란드에서 요거트 한 번 꼭 먹어보고 오도록 해!
레이캬비크 더 알아보기로맨틱한 만남이 이루어지는 곳!

ⓒflickr_Andrés Nieto Porras유라시아판과 북아메리카판이 만난다는 싱벨리르 국립공원이야. 두 판이 만나는 부분을 눈으로 쉽게 관찰할 수 있다고 하네? 아이슬란드 최초의 의회가 열리고 1000년간 유지되었던 곳이기도 해. 보고만 있어도 가슴 속 응어리가 다 풀린 것만 같은 최고의 뷰를 갖고 있지?
싱벨리르 국립공원 더 알아보기높이, 높이, 더 높이!

ⓒflickr_Julia Mrozek아이슬란드 홍보 영상이나 사진을 보면 자주 등장하는 이 곳에서는 온천수가 솟구쳐 오르는 신기한 현상을 볼 수 있어. 주기적으로 솟구쳐 오르는 물 기둥은 관광객들에게 보는 재미를 선물하고 있으니 영상으로 한 번 남겨와봐~
게이사르 간헐천 더 알아보기나이아가라 폭포밖에 모르다니, 반성해라!

ⓒflickr_O Palsson나이아가라, 이과수 폭포에 뒤지지 않는 위용을 자랑하는 굴포스 폭포는 '황금폭포'라는 별명을 갖고 있어. 햇빛이 비추는 폭포의 모습이 금빛이 난다고하여 아이슬란드어로 '굴포스'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하네? 여름엔 금빛으로 겨울엔 눈 덮인 순수한 모습으로 장관을 이룬다고 하니 꼭 가봐야겠어!
굴포스 폭포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