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빈 여행작가 hangover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저렴함을 넘어, 이젠 남의 돈으로 여행한다!
짧게 다녀오는 여행은 내 돈으로 어떻게든 해보겠는데, 장기 여행은 도저히 답이 안 나와? 장기 여행자들이 지출을 줄이기 위해 어떻게 여행하는지 지금부터 소개할게!
#1. 카우치서핑
공짜로 숙박 제공?

ⓒ카우치서핑 홈페이지여행 경비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항공권, 숙박, 식비! 카우치 서핑으로 숙박비를 줄일 수 있어! 집주인이 여행자에게 잘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문화 교류를 하는 시스템이야.

ⓒ카우치서핑 홈페이지각 호스트들은 자신들의 숙소에 대한 조건과 함께 요청 사항을 글로 남겨두고 여행자들은 자신에게 맞을 것 같은 호스트에게 신청해서 공간을 제공받아. 공짜라고 당연하게 생각하기 보다는 서로의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친구가 되어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바람직해!
#2. 우프
친환경적인 여행

ⓒ우프코리아 홈페이지우프는 전세계의 농가에서 일손을 제공하고 숙식을 제공받는 프로그램이야. 귀농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농촌 생활을 체험해보거나 해외여행을 할 때 현지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우프를 이용하곤 해.

ⓒ우프코리아 홈페이지유기농 식단을 제공받기도 하고, 평일엔 일을 돕고 주말엔 현지 여행을 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어!
#3. 헬프엑스
나의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HelpX 홈페이지우프와 비슷한 프로그램인 헬프엑스는 농가뿐만 아니라 일손이 필요한 곳에서 숙식을 제공받고 여행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야. 집수리, 정원 손질, 숙박업 청소, 등 다양한 일을 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HelpX 홈페이지미국이나 호주처럼 큰 대륙은 지역별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볼 수도 있어! 현지인과 생활하다보니 문화를 배우는 것은 물론, 근처 여행지가 나의 나와바리가 되게 만들 수도 있겠지?
#4. 워킹홀리데이
끝은 창대하리라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젊음의 특권 워킹홀리데이야! 이 프로그램은 나이 제한이 있어서 더 늦기 전에 한 번은 가봐야 해! 호주, 캐나다, 영국, 등 영어권 국가로 많이들 가지만 프랑스, 독일 같이 비영어권 국가도 있어!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워킹홀리데이는 현지에서 일을 하며 번 돈으로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짧게 훑고 오는 여행보다는 길게 살아보면서 현지를 느끼는 것이 더 매력적이지 않아? 워킹홀리데이는 그 걸 가능하게 한다고!
#5. 해외탐방 대외활동
보내주떼여~~!!

ⓒ민다 홈페이지요즘 청춘들의 꿈을 응원한다는 메세지와 함께 해외 탐방의 기회를 제공하는 원정대가 많아! 스펙과 취업 걱정 때문에 여행을 제대로 떠나지 못한 우리들을 위해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니! 너무 감동적이군!

ⓒtvn 홈페이지이미 많은 원정대 모집 공고를 봤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떠나고자 하는 열정이야! 열정을 갖고, 여행의 목적을 분명하게 정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보는 이들을 즐겁게 해줄 수 있다면 그 원정대는 당연 너의 것이 될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