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모님과의 7박 9일 스위스 여행기
    여행기 및 여행꿀팁 2019. 10. 22. 10:18
    위시빈 여행작가 Heesun Yang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매일 매일이 행복했다는 부모님의 여행일정♡취리히(1박)-베른, 그린델발트(3박)-루체른(1박)-체르마트(2박)


    환갑이 넘은, 환갑을 앞둔 두분과 스위스 여행~~? 자.유.여.행..?!

    다들 한소리씩 한다.
    그것도 두분은 첫! 유럽여행이다!ㅠ

    내가 정했지만
    내가 해놓고도
    갑갑....하구만...ㅎㅎ

    아무리 계산기 두들겨봐도 답 안나오는 스위스 미친물가는 파면 팔수록 노답이다.
    호텔? 스위스패스? 융프라우패스? 입장료??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비록 준비 과정은 머리가 조금 아팠지만,
    여행 내내 매일 매일이 행복하다시던
    부모님과의 스위스(라고쓰고 효도라 읽음ㅋ)여행기~!

    [업데이트 중^^]

    여행국가: 스위스
    여행일: 9일


    #인천국제공항

    대한항공 직항 15시05분 출발!
    2-4-2좌석으로 3명이다보니 좌석 선택에 고민에 빠진..
    친절한 남자 상담원의 조언으로
    맨뒤 2-3-2 좌석을 선택!
    화장실이 가까워 사람도 많이 왔다갔다하고
    시끄러울듯해 고민했는데
    사람들이 앞쪽 화장실을 주로 쓰지 맨뒤는 외려 안쓰는~!
    2명 좌석 3명좌석 중 맨 왼쪽자리 붙여 앉으니
    공간도 넓은것이 아주 만족!!
    올때도 같은 자리 선택하지 않은걸 후회했다!
    인천국제공항 더 알아보기

    #취리히 공항

    취리히 공항 더 알아보기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취리히 에어포트

    하루 밤 보내기 딱 적당한 호텔!
    저녁도착? 기차이동? 하루밤 자고나갈 숙소가 뭐 이리비싸?ㅠ 그래도 부모님 생애 첫 유럽인데 첫 날 제대로??
    7박 9일간의 자유여행이란 것은..취리히 도착 후 이제 7박 9일간은 모든걸 우리 힘(아니 오로지 내힘으로ㅎㅎ) 해결해야한다는 것이므로 조금이라도 편한 방법을 찾는 것이 상책!! 그래서 선택하게된 첫날의 숙소!
    [홀리데이 인 익스플레스 취리히 에어포트 호텔]
    공항 밖으로 나오면 호텔셔틀버스 정류장 라인이 있다.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내가 묵기로 한 호텔 외에도 꽤 여러 호텔이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약간의 긴장감... 셔틀버스를 보니 맘이 놓인다.ㅠ0ㅠ)
    저기 보이는것이 셔틀버스..
    시골(?)이라 그런지 제법 쌀쌀했다. 시설은 꽤 깔끔했고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다.
    다만 살짝 아쉬운 것은 커피포트는 있지만 냉장고가 없었다.
    자판기 물도 너무 비싸 목이 말라 혼났다.
    책에서 보기를 스위스는 엄격한 품질관리로 수돗물을 먹어도 된다하여(일부 지역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커피포트에 물을 끓여먹었다. 배가 아프지 않았으니 괜찮았던걸로ㅎㅎ 하루 밤 묵기에는 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곳이다.
    아침 호텔밖 풍경~~!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취리히 에어포트 더 알아보기


    #취리히 공항

    [둘째날] 취리히 공항
    취리히 중앙역으로 가는 셔틀버스가 있는줄 알았건만..
    공항으로 가는 버스뿐이란다.
    공항에서 중앙역으로 가는 시간을 고려하여 9시 셔틀버스를 미리 카운터에 예약했다.
    오늘은 베른을 거쳐 그린델발트까지 가야했기에 아낌없이 '스위스패스'를 개시하기로 했다.
    우리는 날짜를 직접 지정할 수 있는 '스위스플렉시패스 (4일권)'이다.
    'Billette Tickets'이라고 써있는 이곳에서 기차표를 사거나 스위스 패스를 개시하면 된다.
    기본 정보를 직접 적어서 개시 했어야했는데
    너무 날 것을 내놓아서 그런지 적어주면서도 뭐라뭐라한다.
    거기에 어디갈건지 물어봤는데 못알아들었다고 나에게 짜증을 한바가지 퍼부었다. 성깔 대단햐 아줌마ㅠ
    스위스의 기차시스템은 정말이지 감탄을 안할 수가 없다!! ㅠ
    특히나 SBB Mobile 어플!!
    정확한 플랫폼 정보와 한치의 오차없는 기차시간..! 여행내내 대단한 녀석과 늘 함께했다.
    베른은 취리히 공항에서 취리히 중앙역을 거쳐 약 1시간 10분 정도가 걸린다.
    10:13 Zurich Flughafen
    11:28 Bern
    취리히 공항 더 알아보기

    #베른 역

    [둘째날] 코인락커가 유용한 베른역
    그린델발트를 가기 전, 기차가 베른을 거쳐가기도 했고 베른을 빼놓기에 너무 아쉬웠더랬다.
    반나절이면 가능하다는 포스트를 보고 베른 관광을 결심!
    일단 코인락커를 찾는 것이 급선무였다!!
    가방위에 열쇠표시는 쉽게 찾을 수 있다.
    유리문 안으로 들어가면 지폐를 동전으로 교환할 수 있는 교환기도 있고 크기는 대, 중, 소쯤으로 나뉜 여러 사이즈의 락커들이 있다.
    우리는 가장 큰 락커 2개를 사용했다. 비용이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스위스 여행동안 꽤 유용했었다.
    안전하게 락커에 짐을 넣어두고, 이제 드디어 베른 시내 구경을 고고!!
    베른 역 더 알아보기

    #연방 의사당 & 광장

    [둘째날] 연방 의사당
    베른은 걸어서 반나절이 가능하다는 여러 포스팅을 참고로
    걸어서 동네 한바퀴를 돌 생각이었다.
    그동안 나름 유럽을 돌아다니며 구글 지도의 힘을 맹신했던 나에게 시련이 닥쳤다...
    방향을 갈피를 못잡고 헤매는 동안 성격급한 아빠는 기다려주지 않았고
    마음이 급해진 나는 결국 더 걸어보자 우기지 못해
    몇개의 관광 포인트를 생략하고 말았다ㅠㅠ
    그나마 같은 자리 계속 돌다가 겨우 찾은 연방 의사당..
    광장에는 작은 시장이 열려있었고, 일단 발도장부터 꾹...
    연방 의사당 & 광장 더 알아보기

    #곰 공원

    [둘째날] 곰공원인데 곰은 어디??
    꽃할배가 본 곰은 어디, 여기가 아닌가...?
    이미 꽤 걸은데다 길찾기로 옥신각신한 상태라
    곰이라도 나타나주면 분위기가 좀 쇄신될줄 알았것만...
    휑~~~~
    빨리 이 냉랭함을 풀어야한다...!
    이한치한!ㅋㅋ
    추워 죽겠지만 꽃할배가 드셨던 아이스크림을 얼른 대령해본다! 일단 나쁘지 않다..ㅎㅎ;
    벤치에 앉아 코빼기도 보이지 않는 곰을 원망하며
    장미공원으로 향하기로 했다.
    또 걷자고 하면 안될 분위기라 다시 다리 가까이로 가서 버스를 타기로 했다!
    위 사진 왼쪽 경사진 곳이 바로 곰공원ㅠ
    곰 공원 더 알아보기

    #장미 정원

    [둘째날] 친절한 스위스 할머니!!!!!
    분명 책에 써있는 번호의 버스를 탔다.
    근데 아무리봐도 정류장이 없는거다.
    옆에 젊은 아이엄마 에게 물어도 잘 몰라 난감해하고 있는데
    나이지긋한, 풍체 좋으신 할머니가 말을 걸어주었다.
    잘못 탄 버스를 갈아타기위해 일단 내리기로 했다.
    그런데 할머니가 함께 내리시더니 당신을 따라 오라는것이다.
    가지고 있던 큰 짐을 길가 구석에 그냥 두시더니
    따라오라고 하신다..!
    횡단보도를 두 번이나 건너는 거리임에도
    풍체로 인해 꽤 걷기 불편했을텐데도
    정류장까지 안내한뒤
    꼭 한정거장만 가서 내려야한다고 신신당부까지...!!
    감동에 눙물이 줄줄....
    그렇게 도착한 장미공원, 날이 조금만 더 따뜻했더라면
    만개한 장미 속에서 더 예뻤을텐데
    아쉽지만 예상 밖의 친절함에
    내 마음에 장미가 한가득이다~~!!
    사실 장미가 좀 지고 있는 시기라
    조금 아쉬웠지만 공원에서 내려다 본 뷰는
    가을을 가득 머금고 있어 꽤 위안이 되었다~
    이길이 바로 곰공원으로 가는 길
    꽤나 가파른 언덕이라 올때 이길로 왔음 진짜 심하게 욕먹었을것 같다. ㅋㅋㅋ
    내려갈때 돌이 어슷으로 박혀있다며
    미끄러지지 않게 하기 위한 지혜라며 감탄하는 아부지~ㅋㅋ
    믿거나 말거나~~ㅋㅋ
    장미 정원 더 알아보기








    #전체 여행기 보기(여행지도, 비용 포함)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할인 받고 수익을 창출하세요.

    - 여행의 모든 것 위시빈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