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빈 여행작가 쭈부네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교토여행을 앞두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1박2일 추천코스
하루하고 반나절 일정으로 교토의 주요 관광지를 쭉 돌았습니다.
첫날 오후에 도착하였기 때문에 둘째날 버스(교토1일버스권이용)와
도보로 이동하면서 체력소모가 상당했네요.
건강하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코스이고요. ㅋㅋ
일본을 느끼고자 한다면 교토로 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가장 가고 싶은 곳을 오전 일정으로 잡으시면 인파가 덜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교토자유 여행일정을 계획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사용한 사진은 모두 현지에서 직접 촬영한 것임을 밝힙니다.
여행국가: 일본
여행일: 2일
오전 일정은 오사카에서 출발하여 히메지에 다녀 왔습니다.
캐리어를 챙겨서교토로 이동하겠습니다.
오사카 하나 호스텔 더 알아보기2박한 교토의 숙소
생각보다 숙소도 넓고 안내해주시는 분도 친절하셨습니다. 그러나 시설이 조금 낙후되어 있고
도로변에 위치하여서 밤 중에 소음이 있었습니다. 가성비를 생각하였을 때는 참고 있을 수 있었지만, 피곤한 몸이 조금 더 쾌적한 환경에서 쉬고 싶은 사람에게는 비추입니다.
바크파크 교토 호스텔 더 알아보기교토의 후시미이나리 여우신사
교토여행의 필수 코스이지요. 다음 날 오전에 갈 것이냐 오늘 오후에 갈 것이냐를 놓고 고민하였는데 히메지를 다녀와서 간사이 쓰루패스를 쓸 수 있는 날이어서 숙소에 짐을 풀고 바로 이동하여 왔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며 자랐고 동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만화영화 속에서 보던 그 여우를 모시는 신사라니 여행 전에 꼭 가고 싶어하던 것이었어요.

역에서부터 여우가 보입니다. 6시즈음이 되면 올라가는 길에 있는 먹거리장터도 파장하는 분위기라고 하는데 그 전에 도착하였습니다. 그런데 여전히 사람이 많네요.

사람없이 정문 쪽에서 사진을 찍는 것이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ㅋㅋ 몇번을 시도하였지만 결국에는 포기.
후시미 이나리 신사는 매년 1월 1일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모인다고 합니다만 평일에도 무지 많았네요... 저는 보지는 않았지만 영화 '게이샤의 추억'의 촬영지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저는 이 이나리신사가 교토에 하나인 줄 알았는데 이곳이 본점이고 다른 지역에서 많이 있다고 하네요.
사업 번창을 기원을 하러 많이들 오는 곳이어서인지
저 세워진 도리이에 내용이 대부분 사업번창을 위해 기부한 사람에 대한 내용이라 하대요.(한자알못)

내려오다가 길가에서 사먹은 저 와규 꼬치는 말만 와규이니 완전 노맛이었습니다. 완전 비추!!
후시미이나리타이샤 더 알아보기교토의 거리

교토 기온거리 더 알아보기Day 2
청수사, 키요미즈데라,
산넨자카 니넨자카,
은각사,
금각사, 킨카쿠지,
대나무 숲의 길,
아라시야마,
니시키 시장,
기온,
카모리버,
바크파크 교토 호스텔교토의 세계문화유산 기요미즈데라(청수사)
오픈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중 06:00-18:00 주말 06:00-18:00
제가 갔던 시간은 오전 8시도 되기 전이었어요. 사람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한산한 편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간 날은 내부가 공사가 진행되는 시기였기 때문에 못을 사용하지 않고 만들었다는 산 중턱의 절벽에 만들어 놓은 사원까지는 들어가보지 못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해태상과 비슷한 모양의 사자상과 붉은 색의 건물이 중국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는 지점까지 올라갔다가 올라온 거리를 되돌아 나와서 스타벅스에 들러 차한잔 마시고 다음 코스로 이동하였습니다.
청수사, 키요미즈데라 더 알아보기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각종 여행상품 할인 받고여행 팁 및 여행 후기로 수익을 창출하세요.위시빈 웹: https://www.wishbeen.co.kr위시빈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시빈'을 검색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 - 위시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