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친구들과 함께 하는 3박 5일 베트남 다낭 여행기!
    여행기 및 여행꿀팁 2019. 12. 29. 22:53
    위시빈 여행작가 안지영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절친 3인방의 힐링 베트남 다낭 여행! (3박 5일)


    <2018.12.14~2018.12.18>

    * 교통비나 식사 비용은 공동경비에서 사용했어요! (3인 가격)

    1일차 (12.14)
    -SEOUL(10:45pm) -> DANANG (13:50am) - 베트남은 한국보다 2시간 느려요! :) 참고해주세요~ 비행시간은 4시간 30분 정도!?
    -호텔 체크인
    -한시장 둘러보기
    -Tiem An Cho Lon (구글에 밥집이라 검색하면 나와요 ㅎㅎ)
    -한강 산책 및 유람선 탑승
    -호텔 라운지바 이용

    2일차 (12.15)
    -조식
    -미케비치 산책
    -네일 받기 (아지트)
    -콩카페
    -한시장
    -호텔 스파&마사지
    -현지인들과 스즈키컵 결승보기
    -KA NHAN (호텔 근처 맛집이에용)

    3일차 (12.16)
    -조식
    -롯데마트
    -HAPPY BREAD (반미 맛집!)
    -한시장
    -호이안

    4, 5일차 (12.17 ~ 12.18)
    -조식
    -호텔 체크 아웃
    -바나힐
    -KA NHAN (너무 맛있어서 마지막날도 먹었어요~)
    -호텔 1층 카페 이용
    -공항 이동

    DANANG (00:55am) -> SEOUL (07:25) 한국이 2시간 빨라용~ (비행시간은 약 4시간 30분!)

    저희들의 전체적인 일정은 위 내용과 같아요!
    일정이 빡세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다낭 시내, 바나힐, 호이안 다 둘러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가족들이랑 가도 정말 힐링 여행이 될 것 같아용!


    여행국가: 베트남
    여행일: 5일


    #우리집

    다낭 가기 전 + 소소한 팁
    여행 가기 전에 미리 했던 일들을 적어 드릴게욤!
    <;항공권>;
    우선 저희는 2018.12.14~18일 여행을 하기로 했고!
    비행기표는 5월 9일에 구매했습니다!
    스카이스캐너를 제일 많이 검색해보았지만
    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등등 직접 항공사에도
    들어가보고 결정했어요!! 그러다가 비엣젯과 베트남항공을
    알아보았는데 비엣젯은..우리나라 저가항공보다 안좋다는
    후기가 많았고, 베트남항공은 다른 메이저항공보다 좋지는 않지만 가격이 싸고 저가보단 좋다는 후기가 많더라구욤~~
    그러던 중 ! 똭 스카이스캐너에서 검색했을때보다
    베트남항공사에 직접 들어가서 검색했더니
    괜찮은 시간대 + 괜찮은 가격이 딱 떠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인당 왕복 KRW 356,900이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였지만 저희는 매우 만족했어용
    다른 저가 항공들도 사십만원대였었거든요ㅠㅠ
    적당한 가격에 다녀온 듯 합니다b
    <;숙소>;
    저는 아고다, 부킹닷컴 요 두 곳을 가장 좋아하는데요,
    아고다보다 부팅닷컴이 저렴할 때가 많았었어요! (제 기준)
    포털사이트에서 다낭 호텔 추천을 받았지만..
    너~무 비싸더라구요... 물론 목적이 호캉스였지만
    12월이면 덥지도 않을 날씨인 것 같고..
    그러면 호텔 수영장은 이용하지도 못할꺼같아서
    으리으리한 호텔보다는 가성비가 좋은 호텔로 잡았습니다!
    숙박 사이트에서 찾아본 결과 벨메종이 정말 이쁘더라구요
    저희는 세명이기에 큰 침대 1개, 이층 침대 1개해서
    총 침대가 3개 있는 방으로 잡았어요!
    가격은 USD 359.1 (3인 3박 조식포함 오션뷰)
    물론 에어비앤비같은 곳은 더 저렴했지만
    저희는 3박 5일 일정인 만큼 4일날 밤 10시까진 놀아야 했기에
    체크아웃 후에도 짐보관이 편한 호텔로 잡았습니다!ㅎㅎ
    (물론 다낭 시내에 짐보관해주는 곳도 많더라구요 ㅎㅎ)
    아직 호텔 예약 전이시라면 벨메종도 고려해보세요!!
    <;호텔 공항 왕복 이동 서비스>;
    호텔 예약 후 이것 저것 물어보려구 호텔측에 메일을
    보냈었습니다! 물론 영어로 보냈구.. 저는 영어를 못해
    번역기의 도움을 빌렸답니다 ㅎㅎ
    그래서 저처럼 미리 픽업서비스를 신청하고 싶으신 분들은
    부담없이 메일보내보세요!!
    3인 왕복 VND 440,000 이였어요!
    (베트남 동 계산 법은 뒤에 0을 하나 지우시고 /2하면
    대략 한국 원화 입니다! 따라서 44,000 / 2 = 약 22,000₩)
    세명이서 왕복서비스가 이만 이천원 정도라니
    정말 저렴하지 않나요? 물론 공항 앞에서 그랩 잡으시면
    더 저렴할꺼에용 ㅎㅎ 그래도 물가가 저렴한만큼
    호텔 서비스를 다 이용해보세용 !
    <;호텔 스파 서비스>;
    친절하신 벨메종 직원분께서
    저희에게 숙박 이용시 20% 할인된다며
    호텔스파서비스에 대해서도 알려주셨습니다
    저희는 힐링 여행인 만큼 호텔에서 스파를 받기로 했습니다!
    메뉴 책자도 PDF로 보내주시는데,
    정말 프로그램이 다양했어요! (네일, 페디도 있었어용)
    저희는 가장 비싼 스페셜 스파를 받기로 했고
    총 160분이였습니다!! 가격은 다른 마사지샵보다
    비싸긴한데 이게 정말 호텔 160분짜리 케어야?! 할 정도로
    저렴했어요.. 그래서 저는 동남아 여행시엔
    호텔 스파를 받는 것도 강추합니다!!
    <;환전>;
    호텔 숙박비, 항공권은 이미 카드로 계산을 했고
    이 두가지가 가장 비쌌기 때문에
    환전을 저는 250달러만 했습니다!!(USD)
    많이들 아시는 환전 팁을 전해드리자면
    원화 ->; 동 은 높은 우대를 못받아서 굉장한 손해에요!
    그래서 보통 원화를 달러(USD)로 90%의 우대를 받아
    바꿔 가신 다음 베트남 현지에서 USD ->; VND로 바꾸시는게
    훨~씬이득 이십니다!
    베트남 현지에서도 100달러 큰 1장이 더 큰 우대를 받기때문에
    100달러씩 가져가시는게 더 좋습니다!
    그리고 공항, 호텔 ,시내 등 환전소가 굉장히 많은데
    시내가 가장 우대율이 높아요! (한시장 금은방, 롯데마트 등)
    저희는 그냥 공항에서 전부 바꿔버렸지만
    대부분 적은 돈만 우선 공항에서 바꿔서 그랩(택시)비를 내고
    롯데마트나 금은방에서 나머지 돈을 환전 하시더라구요!
    <;팁>;
    베트남은 팁문화가 있어요!
    그동안 저는 팁문화가 없는 곳만 여행을 다녀서..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검색을 많이 못해서 아직 잘 모르겠어요
    그래서 도움이 안될꺼같아요 ㅠㅠ 꼭 포털사이트에서
    베트남 팁 검색해보시고 가세요!!
    저희는 각자 1달러를 10개씩은 챙겨갔었어요! ㅎㅎ
    그리고 1달러를 5장씩 총 15장으로 정말 많은분들께
    많이 드렸습니다! (15달러 다 드리고도 부족해서 각자 가지고 있는 달러를 정말 많이 드렸어요..맞게 드린건지 아직도 잘 몰라서 ㅠㅠ 꼭 충분한 검색+공부 후에 가세용!)
    <;유심 or 와이파이>;
    유심이나 와이파이는 각자 장단점이 확실히 있고
    특징이 정반대인듯해요!
    그동안 일본이나 홍콩 갔을때는 와이파이를 빌려갔지만
    다낭은 유심이 정말 저렴하더라구요!
    블로그에서 봤을때는 7달러였는데 저희가 갔을때는8달러였어용!
    유심도 다 갈아끼워주시고 확인까지 잘 시켜주셨습니다 만족만족
    아! 유심은 베트남 공항에서 심사 후 짐 찾는곳에 가게들이
    쫙 있습니다~ 다들 한국말을 너무 잘하시더라구요 ㅋㅋㅋ
    그 중 한 곳 고르세용!
    <;그랩>;
    한국에서 그랩을 다운받아가긴 했지만..
    인증을 안한 상태였어요 ㅠ 구입한 유심도 데이터만 되는거라
    번호도 없고.. 인증을 하려면 문자를 받아야하는데..
    다행히 호텔이였어서 유심 다시 한국껄로 갈아끼우고
    인증문자 받아서 호텔 와이파이로 앱에 본인인증하고...
    (호텔 와이파이 아니였음..절망 상태..)
    꼭 미리 한국에서 본인 인증 받고 가세요!!!!!
    —————————————————————————
    <;마지막 팁 - 동지갑>;
    베트남은 동전이 없어요~ 모두 다 지폐인데, 모든 돈이 지폐인 점은 좋았으나 단위가 커서 좀 힘들더라구요 ㅠㅠ
    그러다가 우연히 동지갑에 대해 알게 되었고, 모닝글로리에서 통장지갑하나 구매해서 저도 만들었습니다!
    양식은 베트남 동지갑 양식 검색해보시면 블로그에 올라와있어용!! 출력하셔서 붙여주세요!
    세 명 중 저만 만들어가서...의도치않게,, 총무 당첨 허허 힘들었지만 돈계산도 나름 재밌었어요!
    위에서 말했지만 베트남 동에서 뒤에 0하나 빼시고 / 2 해주시면 대략 원화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EX ) 350,000 VND = 35,000 / 2 = 17,500 KRW
    1,000,000 VND = 100,000 / 2 = 50,000 KRW

    #인천국제공항

    드디어 출발..!
    셋이 공항에서 여권 사진도 찍었답니다 ㅎㅎ!
    저희가 탔던 비행기는 공항에서도 전철을 타고
    이동해야하는 곳이였어요! 106번 게이트였습니다!
    (시간이 다른 게이트보다 좀 더 걸리니 일찍일찍 이동해주세요)
    기다리며
    인천국제공항 더 알아보기

    #다낭 국제공항

    베트남 도착!
    베트남항공 타면 주는 땅콩과 음료수 진짜 너무 맛있어요...
    반함..
    베트남 항공은
    점심식사, 저녁식사 시간대에 따라서 나오는게 다른데요,
    그 중에서도 두가지씩 준비되어 있습니다
    점심식사는 소고기짜장과 생선튀김 중 고르시면 되는데..
    제가 소고기짜장을 선택했어용! 근데 생각했던 짜장의 맛은
    아니더라구요..그래서 쪼끔 실망했습니다 제 기준엔
    생선튀김이 맛있는 것 같아요 흑흑
    그래도 맛나게 먹고 쿨쿨 정말 잘 잤습니다!
    비행기에서날씨 흐릿한거 보이시나요..!
    맞습니다 저희는 비에 탁 걸렸어욬ㅋㅋㅋㅋ
    그래도 덥지 않은 날씨여서 좋았습니다
    약간 가을..? 여행이니 비와도 행복..
    그리고 비가 엄청 쏟아질때도 있지만 금방 그치기도하고
    조금 내리다가 또 그치고 금방 다시 조금 내리고 싱기..
    솔직히 공항이 너무 좋아서 놀랐습니다...
    약간 작은 인천공항 느낌이였어요!
    이 곳이 바로 짐 찾는 곳인데 사람도 없어서 한산했지만
    직원이 적어서 그런건지 짐 나오는 속도가 매우 느리더라구요..
    친구 한명은 거의 마지막에 나와서 모두 패닉..
    너무 안나와서 유심부터 사기로 했습니다 이 곳 뒤에 유심가게가
    쫘악 있어요! 짐이 너무 안나온다 하시는 분들은
    저희 처럼 유심 먼저 구매해보세용👍🏻
    짐이 너무 늦게 나오는 바람에... 공항에서 좀 늦게 나왔는데..
    픽업서비스 해주시는 분이 펫말들고 똭... 늦게 나와서 죄송하다
    말씀드리고.. 환전해야하는데 어디서해야하냐 여쭤봤더니
    데려다 주셨습니다 흑..(공항에서 나오셔서 왼쪽으로 쭉 가시다보면 환전소도 쭉 있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요!)
    * 환전은 공항, 호텔보다 한시장 금은방이나 롯데마트가 더 높게 쳐주니 그랩 (택시)비 정도만 환전하신 다음
    시내에서 환전하는게 젤 좋습니다! (한 오천원 정도 차이일꺼에용 그래도 동으로 환산하면 꽤 높아욤!)
    환전을 하고 차에 갔더니 똭.. 엄청나게 크고 좋은 차
    진짜 덕분에 너무나도 편했어요
    공항에서 호텔까지 정말 얼마 안걸렸어요! (더 타고싶었는뎋ㅎ)
    저는 오토바이만 넘쳐나는 줄 알았는데
    자동차도 엄~청 많더라구요 신기신기 모든게 신기했어용!
    호텔로 슝슝
    다낭 국제공항 더 알아보기

    #벨 메종 파로산드 다 낭

    호텔 도착! 벨메종 파로산드 호텔
    벨메종 호텔은 미케비치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요~ 직원분의 미소 보이시나요
    진짜 매우 친절하셨어요 ㅠㅠ 문도 매번 열어주시고,,,, (당황 당황)
    1층 데스크에서 체크인을 하는데용 웰컴프룻주스를 줍니다
    진짜 진짜 맛있어요 받자마자 다 마셔버린 저와 한 입 친구 A ... 사진찍기위해 카메라를 킨 친구 B ㅋㅋㅋㅋㅋㅋㅋㅋ
    성향이 다 다른거 아시져!? 근데 신기하게 싸우지도 않고 엄청 즐거웠어용,,,베트남 꼭 가세유
    창문 밖으로 보이는 바다 대박이죠 ㅠㅠ 오션뷰 꼭 하세요 진짜 좋습니다 ㅠㅠ
    큰 침대 뒷편에 작은 방이 하나 있는데 거기에 옷장이랑 이층 침대가 있었습니다!
    키 168인 제 친구가 눕기에는 괜찮았어요! (더 크신 분은 힘드실꺼 같습니다 ㅎ.ㅎ)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오션뷰 최고,,
    큰 거울이 있는데 방이 진짜 너무 좋았습니다 ㅠㅠ 엄청 큰 방은 아니였지만
    세명이서 지내기엔 충분했습니다!!
    미케비치 바로 앞에 있는 호텔이라 진짜 앞이 뻥 뚫리고 뷰가 전부 바다........
    너무 행복했습니다!!!
    날씨만 더 좋았다면 정말 더 이뻣을텐데 ... 흐려도 이쁘죠??
    저희는 우산을 들고다니지 않기 위해 각자 우비를 준비해왔어요!
    저는 일본 여행때 샀던 우비를 가져왔고
    친구 둘은 한국 다이소에서 오천원 주고 샀답니다!
    베트남에 이런 재질의 우비는 없나봐요 어딜가나 다 얼마냐고 어디서샀냐고 물어보시고
    너무 이쁘고 좋다, 베트남에는 이런 우비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다음에 여행갈땐 좀 사가서 가장 고마운분께 드릴려구요!
    벨 메종 파로산드 다 낭 더 알아보기





    #전체 여행기 보기(여행지도, 비용 포함)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각종 여행상품 할인 받고
    여행 팁 및 여행 후기로 수익을 창출하세요.

    위시빈 웹:
      https://www.wishbeen.co.kr

    위시빈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시빈'을 검색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 - 위시빈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