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빈 여행작가 시빈이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스페인의 남쪽도시 그라나다와 말라가 여행하기
스페인의 그라나다와 말라가를 여행하신 남굥님의 일정을 가져왔시빈^^
(http://blog.naver.com/leenk0116)
그라나다에서는 대부분의 관광객처럼 알함브라 궁전을 중점으로 여행하고,
말라가에서는 해변을 거닐며 생각을 정리하는 여행을 즐겨보시빈!!!
여행국가: 스페인
여행일: 2일
Day 1
그라나다,
알함브라 궁전, 알암브라 성,
나스르 궁전,
메수아르의 궁,
코마레스 궁전,
사자의 정원, 사자의 궁전,
알함브라 궁전, 알암브라 성,
나스르 궁전,
성채, 알카사바,
알함브라 궁전, 알암브라 성,
그라나다 대성당,
그라나다역세비아에서 그라나다로 출발
세비야에서 그라나다로 이동했어요!! 이동하는 중에 버스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그라나다에는 저녁즈음에 도착했는데 비도 오고 스산하더라구요. 지금 그라나다를 떠올려봐도 음산하고 쓸쓸한 도시였다는 느낌이 강해요.머물렀던 이틀동안 날씨가 안 좋아서 그랬던 것 같아요ㅠㅠ
그라나다 더 알아보기알함브라 궁전 걸어가는길
그라나다를 여행하는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알함브라 궁전을 보기 위해서일거에요. 저역시 마찬가지구요!
알함브라 궁전 안내해드릴게요! 예약한 사람이 많은 경우에는 관람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고 하니 무조건 예약하고 가세요! 저는 인터넷으로 사전예약하고 갔는데요. 관람일, 인원을 선택하면 자동적으로 나스르 궁전 관람 시간이 지정된다고 하네요. 기간별로 입장 시간에 다소 차이가 있어요.
10/15 - 3/14
월-일 8:30a.m - 6:00p.m
매표소는 8:00a.m부터-
저녁오픈은요.
금-토 8:00p.m - 9:30p.m
매표소는 7:00p.m부터-
3/15-10/14
월-일 8:30a.m - 8:00p.m
매표소는 8:00a.m부터-
저녁오픈은요.
금-토 10:00p.m - 11:30p.m
매표소는 9:00p.m - 10:30p.m
사이트에서 가져온 정보라 정확할 거에요. 크리스마스와 1월 1일을 제외한 모든 날 오픈한다고 합니다.
나스르 궁전은요. 마감 한시간 전에 마지막 입장이라고 하네요. 알함브라궁전 가시는 분들 꼭 시간엄수해주세요!특히 마감시간 직전관람이신 분들 티켓오피스에서 최소 한시간 전에는 티켓 수령하셔야 됩니다!!!
전 숙소근처라 걸어 올라갔는데요! 이렇게 가파른 길을 올라가셔야 해요ㅠㅠㅠㅠ
신발은 무조건 편한 걸로 신으시길
알함브라궁전 예약하고 확인메일 받았을 때 결제한 카드 꼭 지참하라고 했는데 세비야에서 ATM기계가 카드를 먹어버리는 바람에 걱정을 많이 했거든요ㅠㅠㅠ 다행이 카드는 물어보지 않고 여권검사만 하고 티켓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이슬람 건축물의 최고봉
알함브라 궁전은 그라나다의 상징이고 유럽에 현존하는 이슬람 건축물 중에서 최고 걸작이라고 꼽혀요.
알함브라는 아랍어로 붉은 성을 뜻한다고 합니다.
예약확인하고 여권검사하고 입장했어요!! 본격적으로 관람 시작해볼게요. 추천코스는요. 헤네랄리페 → 카를로스 5세 궁전 → 나스르궁전 → 알카사바 → 석류의 문 순서에요. 나스르궁전은 예약당시 관람시간 선정하게 되어있는데 시간 엄수해 주세요! 자칫하면 못들어갈수도 있어요ㅠㅠ 저는 나스르 궁전부터 관람했습니다.
알함브라 궁전, 알암브라 성 더 알아보기도시 전경을 바라보며 걷기
나스르 궁전으로 가는 길이에요.
'붉은 성'이라고 불리는 알함브라궁전답게 여기저기 붉은 색의 벽돌을 쉽게 볼 수 있었어요.
나스르 궁전으로 가는 길에 밑의 시내를 찍어봤어요! 알함브라 궁전에서 그라나다의 구시가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요 사진은 맛보기라는!!!
나스르 궁전 입구에 다다랐더니 정확히 8시 30분에 입장할 수 있더라구요. 알함브라의 모든 전설과 민담이 이곳에서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만큼 알함브라 궁전의 핵심이라고 하네요. 전성기에는 7개의 궁전이 있었는데 지금은 메수아르 궁, 코마레스 궁, 라이온 궁 3곳만 남아있다고 합니다!!
나스르 궁전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