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이집트 여름 겨울- 1 한여름 피라밋이 있는 수도 카이로
    여행기 및 여행꿀팁 2020. 1. 22. 11:25
    위시빈 여행작가 kwonms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돌고래도 갈수있는 이집트 자유여행

중동 유럽 동남아등 혼자 한두달 훌쩍 떠나는 장기 배낭여행객
    여자혼자 강조하는거 싫어하지만 이집트 부정적인 평이 많아서 써봤습니다
    혼자 자유여행으로 여름 겨울 모두 장기간 갔다왔고 이글이 조금이라도 도움되길 바랍니다

이집트는 카이로 룩소르 아스완 후르가다 편으로 나눠 올리겠습니다

일정이 여러 도시 오가고 중복이 많아서 편의상 도시별로 나누고 겹치는건 빼서 조금의 오차있으나 군더더기 빠졌습니다
    원래일정 6월에 카이로4-룩소르3 -아스완2-룩소르3 -후르가다 5-카이로4 일이었으나 도시별로 일정 며칠 나뉜부분/자유시간등을 빼서 날짜와 분량 조절했습니다
    (이동시간은 맨위기재후 스케줄표에선 생략)

여행후기 업뎃중

여행국가: 이집트
    여행일: 4일

#카이로 국제공항

카이로공항서 하면 좋은것들
    공항에서 하고 나감 좋은것 3가지

비자(필수) 유심,환전(선택)+우버

난 두바이에서 사우디 찍고 카이로 넘어가니 새벽4시

창밖으로 이집트를 보며 감탄은 무슨 ..눈떠보니 도착이더만 ㅜㅜ

이집트 못살고 삐끼많고 기타등등 악평 하도 많아서 긴장하고 내렸는데 공항 참 크고 넓더이다

사람들 따라서 가다보면 줄이 엄청 긴곳이 있어요

비자사는곳임

비자 25달러 내고 사야되는데 환전도 같이해줍니다

이집트는 공항이나 시내나 차이 얼마없으니 여기서 환전+비자까지 다 사세요

전 100달러 내면서 75달러는 이집트파운드로 받아요 고걸로 유심사야죠

비자는 스티커니 고거 여권에 붙이고 도장쾅으로 이집트 무사도착

다시 나가는길 사람들 따라가면 또 사람들 모여있을거에요

이번엔 유심판매소

보다폰 오렌지폰 둘다있고 가격은 비슷비슷
    (자세한건 링크참고)

사면 개통까지 다 해줍니다

그럼 이제 새 유심으로 우버를 부르러 갑니다

이집트택시는 대놓고 바가지 심해요

저건 진짜 못이겨요 나도 어지간한건 흥정해서 다니는데 택시는 우버불가인 룩소르만타요 ㅜㅜ

공항서 시내갈때 300ep부터 부르다 150ep까지 내리고 도착하면 2~300ep면 성공인거

우버는 100ep살짝초과(영수증 첨부)
    우버 타십쇼 백만배는 편합니다

단 우버는 공항문앞까지 데려다는 주지만 데리러는 못옴(택시텃세)

공항주차장쯤에서 접선해서 호텔로 가면 카이로 들어가기 끝~
    카이로 국제공항 더 알아보기

#아라베스크

이집트 소음과 함께한 1박
    아라베스크호텔 위치는 정말 좋아요
    박물관이랑 고버스랑 kfc 모두 10분이내 도보가능
    근데 정말 대로변에 있는 건물이라 방음은 좀 안됨
    이집트 24시간내내 차도는 시끄럽습니다
    저야 피곤하기도 하고 잘자는 편이라 그럭저럭 괜찮았는데 소음 예민하신분들은 박물관 너무 근처는 좀 피하시는게 좋아요
    아 저기 엘리베이터 숙박객만 쓸수있어서 키 따로 줘요
    그거없이 처음 도착해서 엘리베이터 안움직여서 호텔 망한줄 알았어요 전
    전화하면 데리러 와주긴 하는데 초행이라 전화 사용 힘드시면 걍 현지인들한테 통화 한번만 해달라 하심 도와줄거에요
    아침 7시 반부터 체크인 해주셨고 냉난방 잘되있었어요
    방은 쫌 좁고 건물 낡았음
    아라베스크 더 알아보기

#카이로 이집트 박물관

카이로 박물관 -귀한유물이 막 굴러다님
    그냥 타흐리르광장가면 바로 보인다
    밤새고 이동하고 피곤해서 조금만 자고갈까 하다가 자면 못일어날거같아서 꿋꿋하게 박물관 갔습니다
    유물은 참 귀한거 많은데 저기가 창고인지 박물관인지 좀 헷갈리는곳
    2층짜리 건물인데 옆으로 넓고 유물은 많은데 케이스없이 방치되있는것들이 상당히 많다
    가이드말로는 지하에 아직 70퍼이상의 유물이 남아있는데 보관할 곳이 없어서 발굴안하는거라며 기자에 세계최대박물관을 짓느라 슬슬 발굴 시작한다 했으나...
    분명 6월에 3개월남았다 했다...했지만 12월에도 그박물관은 진행형일뿐........

가이드 고용해도 되긴한데 가이드 써본사람말론 그냥 있음 좋고 없어도 될 그정도라 했다 복불복인듯? 난 그냥 혼자 다녔어요

코스 정해서 편하게 보는건 포기하고 그냥 하루 잡고 발길 닿는대로 돌아다니면서 설명읽고 구경하고 그럴거면 혼자 다녀도 좋다
    난 그냥 돌아다니다 궁금했던 상형문자는 나중에 룩소르서 개인가이드 고용해서 다닐때 물어보긴 했다
    (개인가이드 고용후기는 룩소르에서 자세히 올릴게요)
    들어갈때 짐검사 다 했고 미라를 보려면 추가비용이 들었다

18년 6월기준 그냥 일반 입장권 120파운드 미라방이 120파운드였나....

미라 까지 볼 필요 있나 싶어서 미라방은 안하고 난 일반으로 들어갔는데 진짜 카이로가면 박물관은 가보라고 추천합니다 진짜 귀한 유물 막 굴러다녀요
    내맘대로 추천코스 : 카이로박물관-피라밋 빛의쇼 (기자)
    카이로 이집트 박물관 더 알아보기

#아라베스크

기자 피라미드 빛의쇼 날아감
    박물관서 5시쯤 나와서 저녁먹고 내방가서 정말 잠깐만 자려했으나 눈떠보니 한밤중이고..
    이왕 늦은거 더 자기로 맘먹고 다시 쿨쿨
    라마단에도 잘 다녔으니 좀 더 자는걸로 ㅜㅜ
    아라베스크 더 알아보기

#전체 여행기 보기(여행지도, 비용 포함)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각종 여행상품 할인 받고
    여행 팁 및 여행 후기로 수익을 창출하세요.

위시빈 웹:

위시빈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시빈'을 검색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 - 위시빈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