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tal
  • 터키 한달 살기-이스탄불
    여행기 및 여행꿀팁 2020. 1. 23. 18:39
    위시빈 여행작가 kwonms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2018 터키 자유여행

별 생각없이 떠난 터키는 생각보다 더 넓고 볼것도 많았습니다
    장기여행이라 도시별로 나눴고 추가로 팁은 따로 정리할 예정입니다
    이스탄불 카파도키아(괴레메) 안탈리야 이즈미르+셀축 으로 나눠서 올릴예정이며 도시별 이동이나 중복등은 처음에 언급하고 뺐으며 최대한 편하게 일정조정해서 씁니다
    그랜드바자르는 환전하러 자주갔고 이집션바자르나 기타 자주 들른곳들은 한번만 일정표에 넣고 제외했습니다
    원일정 이스탄불(4)-카파도키아(괴레메/네브쉐힐)(5)-안탈리야(4) -이즈미르(4)-이스탄불(3)일 이었기에 다소 오차가 있습니다

여행국가: 터키
    여행일: 5일

#아타튀르크 국제공항

아타튀르크 공항도착(지금은 없어짐)
    지금은 신공항이 되어서 필요없는 정보라 생략하고 간단 후기만 적습니다
    프라하에서 터키로 넘어온순간 크리스마스가 사라졌다
    한겨울 크리스마스마켓을 돌아다니며 캐롤을 듣다 넘어온순간 코란이 들리며 크리스마스는 아예 흔적도 없이 휙
    저녁때 도착해서 공항서 시내로 가는데 차막혀서 버스로 두시간 걸림 ㅠㅠ
    유심은 공항서 사면 비싸요
    환전도 공하서 하면 비싸요
    전 그냥 유로 동전 짤랑거리던걸로 버스비 20리라쯤만 환전하고 그걸로 18리라짜리 하바버스타고 탁심광장와서 유심사고 환전하고 그랬어요
    공항서 산건 카르트 하나뿐
    아타튀르크 국제공항 더 알아보기

#탁심 광장

터키 시내도착
    제가 탄 하바버스는 탁심광장이 마지막 정류장이였어요
    유럽유심 터키도 가능하다고 했지만 터키 오자마자 먹통
    혹시라도 유럽거 사서 오는분들 그거 안되는 경우 많아요 완전 복불복
    현지와서 유심 사는게 제일 속편해요 ㅠㅠ
    유심도 없으니 구글지도는 당연히 안되고...그냥 버스타고 계속 물어봤죠
    얼마쯤 남았는가 /여긴 어디쯤인가 /탁심 아직 멀었나 기타등등 ㅠㅠ
    차는 엄청 막히고 난 답답하고...대리점 문 닫았을줄 알았는데 열린곳 찾아서 내리자마자 유심부터 개통 ㅋㅋ
    유심 개통하려니까 카드 안된다길래 근처 환전소가서 환전해서 얼른 개통부터 했어요
    10시다된 시간이라 문닫을줄알고 얼마나 조마조마 했던지 ㅠㅠ
    유심 되자마자 지도 켜서 숙소갑니다
    탁심 광장 더 알아보기

대중교통 호텔이동
    탁심에서 갈라타다리 건너편 블루모스크 근처에 호텔을 잡아서 이동해야해요
    일단 지하철 타려고 들어갔더니 유심이 갑자기 안되네요?
    이미 유럽유심에서 한번 데인지라 또 문제생긴줄 알고 캐리어 끌고 낑낑거리면서 다시 출구로 올라오니 유심 되네요
    지하철타러 깊게 내려가서 인지 지하철역 내부에서는 종종 유심 안터졌어요
    지하철타려고 갔는데 T1을 찾으니 트램을 타라네요
    찾기는 쉬워요 지하철노선이랑 다른 방향으로 가는데 겁먹지말고 가심 됩니다
    사실 전 처음에 잘못간줄알고 두번이나 되돌아갔어요 ㅎㅎ
    술탄아흐멧역쪽으로 가서 걸어서 호텔갔더니 10시 넘었고.. 주인이 왜이리 늦었냐고 물어보네요
    물은 호텔도 1리라 슈퍼도 1리라 오늘은 피곤하니 물이나 한병사고 끝
    방은 더블룸이었는데 깨끗했고 치안 괜찮았어요

관광시작
    이왕 근처로 잡은거 블루모스크와 아야소피아부터 시작합니다
    비가 와도 기죽지않고 우비랑 우산이랑 혹시모르니 가방에 신발방수커버까지 야무지게 챙겨서 출발합니다

#술탄아흐멧 광장

술탄아흐멧광장 -코란이 들리는 블루모스크와 아야소피아 사이의 광장
    걷다보니 광장이 보이는데 술탄아흐멧광장이었어요
    저기 비만 안오고 날씨 괜찮으면 노점상도 많고 사람도 많은 곳인데 하필 찍은날 춥고 비오는 오전이라 휑....
    그치만 터키 첫날이라 저날만 사진이 남았죠
    코란이 들리고 모스크가 보이니 내가 터키 왔구나가 실감나네요
    술탄아흐멧 광장 더 알아보기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 , 블루 모스크

블루모스크
    처음엔 블루모스크라고 했는데 하얀색이라 왜 이름이 블루인가 했는데 내부타일이 파란색이라 블루모스크라네요
    입장료는 없고 아야소피아보다 블루모스크가 더 일찍 입장가능하니 시간 없으면 블루모스크부터 갔다오는걸 추천합니다
    블루모스크 8시부터 /아야소피아 9시부터
    이층까지 올라가서 한바퀴 크게 돌며 구경하면 되고 실제로 기도하는 곳인만큼 조용조용 다녀왔어요
    특이한건 신발신고 못들어가서 비닐봉지 줘서 신발위에 신어요
    그리고 무슬림이랑 비무슬림 입장하는곳이 따로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기도드리고 있는 분들이 많아요
    나중에 팁에서 추가로 쓸거지만 전 방수신발커버 저런곳에서도 잘 썼어요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 , 블루 모스크 더 알아보기

#이스탄불 아야소피아, 성 소피아 성당

비잔틴양식의 아름다운 성당
    처음엔 모스크인줄 알았는데 성당이라고 해서 놀란곳
    입장료 60리라
    밖에서 봐도 예쁘고 내부는 교회관련 인물화들이 벽과 천장에 그려져있고 현재 박물관으로 쓰이는곳
    가면 좋은곳중 하나긴 한데 만약 시간이 정말 없어서 블루모스크랑 아야소피아중 하나만 꼭 봐야한다면 블루모스크 추천
    이스탄불 아야소피아, 성 소피아 성당 더 알아보기

#그랜드 바자르

시장구경
    전 아야소피아에서 그랜드바자르까지 걸어가봤어요
    구글지도보면서 찾아가봤는데 찾기 쉬워요 내가 방향치라 좀 헤맸지
    저야 그냥 생각없이 목적지 나오겠거니 하고 걸었죠
    전 걷다가 식당보여서 점심먹고 차마시고 슈퍼보여서 과자사고...소요시간은 한시간반에서 두시간?
    순수 걸은시간은 40분 좀 넘은거 같으니 걷기싫으신분들은 택시나 버스 타세요 ㅎㅎㅎ
    그랜드바자르 는 이스탄불서 유명한 시장중 하나입니다

흥정은 필수/ 엄청 싸고 좋은건 아니지만 종류다양합니다+바가지조심

가는방법: 트램 지하철 도보 기타등등
    지하철:cemberlitas역에 서 도보 가능
    이집션바자르는 깔끔하게 구역별로 나뉘고 번호별로 가게가 있지만 저긴 뭔가 좀 중구난방 미로입니다

남들은 잘 찾을지 모르겠는데 제가 좀 많이 길치에요

입구도 여러개고 이리저리 다니다보면 내가 어딘가 좀 가물가물해지고...

갔던가게 도로 가라면 못갈거 같았다

어지간한건 다 파는 대형재래시장

보석류 간식류 도자기 파우치 옷 가방 기타등등

그리고 그랜드바자르 안에서 환전하는게 제일 잘 쳐줍니다

안에서 돌아다니다보면 환전소 몰려있는데 거기서 하세요
    그랜드바자르보다 바깥쪽 가게들이 더 싸긴 한데 엄청 큰 차이는 아니에요

산거 스카프랑 28인치캐리어

우박떨어지고 진눈깨비날리던 추운날이었는데 100%캐시미어라며 감아준 스카프가 너무 따뜻해서 흥정이고 뭐고 그냥 사버림

한국인할인이라며 200리라를 100리라로 해주긴했는데 저거 바가지 쓰긴 쓴거같습니다 (이미산거라 다신 가격 안물어봄 ㅠㅠ)

쉬린제에서 와인을 사면서 이미 맘 비우고 20인치캐리어로 안되겠다며 28인치를 사기로해서 여기서 캐리어도 샀어요

이스탄불올때 백팩에 폴딩백에 캐리어에 뭔 피난민모드라 ㅠㅠ

캐리어 28인치 괜찮은게 300리라쯤이더만 몇군데 다니다 찍어둔 캐리어를 200리라에 합의봤지요

그아저씨 이거 중국산 아니고 터키산이라고 튼튼하다고 넌 한국인이니까 400리라인거 특별히 200리라에 해주겠다고 꼬시더라고요

그거 튼튼하고 좋긴 했고 한화 4만원선이니까 잘산거 맞긴한데..........이스틸클랄거리서 동일제품 175리라를 보고말았지......

결론은 그랜드바자르가 제일 싼건 아니라는것과 여러곳다녀보거나 아님 그 제품 찾지 말라는거죠 ㅎㅎㅎ
    그랜드 바자르 더 알아보기

#예니 자미

제일 예쁜 모스크
    이집트바자르 바로 옆에 있는 모스크
    제일 예쁜 모스크로 유명한데 보는눈이 없어서 모스크는 다 비슷비슷해보이더라고요
    시장옆인데도 블루모스크보다 조금 더 경건한 분위기
    여긴 사진이 없어서 아쉬운곳이고 내부 전부는 못봐도 나름 예쁜곳이에요
    이집션바자르까지 갈까하다가 구경하기엔 시간 늦어서 애매한데 보이길래 간곳인데 생각보다 더 좋았습니다 ㅎㅎ
    6시까지만 하니까 해지기전에 가야해요
    근데 난 한번도 히잡안썼지만 히잡 관련 뭐라 말들어본적이 없었는데 생각해보니까 내가 더 칭칭 감고 다녀서 그런가봐요
    여름에도 피부타기 싫다고 모자 스카프 선글라스 긴바지에 롱가디건
    겨울엔 패딩후드 목도리 털모자 장갑 등등
    그래서 솔직히 저건 나도 잘 모르는데... 히잡 써야하나봐요 빌려준다고도 했어요 흠
    예니 자미 더 알아보기

#베벡 스타벅스

스벅갔다가 조난체험
    비는 오고 무척 추웠죠
    그래서 일찍 호텔들어가서 뒹굴뒹굴 거리는데 뭔가 억울한거에요
    그래서 다시 나와서 예쁘다는 베벡스벅을 가기로 했죠
    버스타고 어떻게든 가긴 갔는데....... 그 베벡스벅이 통유리거든요?
    비바람이랑 파도치는게 유리넘어로 보이는게 무슨 조난영화에서나 볼 장면같고 ㅠㅠ
    이건 배경예쁜곳이 아니라 무서운 곳이었어요......
    저긴 가서 억울해서 그래도 한바퀴 돌고 옴
    가는건 좀 멀어요 날씨좋을때 아님 정말 비추
    저 간날 딱 저상태 ㅋㅋㅋㅋㅋㅋ
    베벡 스타벅스 더 알아보기

오늘일정 끝
    추운날씨에도 야무지게 관광 잘 다님
    아자데 호텔 이스탄불 더 알아보기

#전체 여행기 보기(여행지도, 비용 포함)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각종 여행상품 할인 받고
    여행 팁 및 여행 후기로 수익을 창출하세요.

위시빈 웹:

위시빈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시빈'을 검색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 - 위시빈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