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터키 한달살기-카파도키아 (괴레메)
    여행기 및 여행꿀팁 2020. 1. 23. 17:50
    위시빈 여행작가 kwonms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2018 괴레메 -벌룬만 보기엔 아쉬운곳


    카파도키아/괴레메는 벌룬투어로 유명한곳이지만 벌룬이외에도 좋은곳이 참 많아요
    여기는 벌룬 구경이나 할겸 하루에 한두곳만 다니고 드문드문 다닌곳이라 6일치를 3일로 줄였습니다
    일정을 짧게 잡고 다닐만하게 수정을 좀 했지만 소화가능하게 짰어요
    전 소금호수는 못가서 이건 올해 다시 가서 후기 남기겠습니다
    자유여행에서 조금이라도 도움되면 좋겠어요 ^^

    여행국가: TURKEY
    여행일: 3일


    #네브쉐히르 공항

    공항픽업
    밤새 공항라운지에서 버티다 새벽비행기 타고 넘어왔다
    웬일로 업글해줘서 편하게는 왔지만 내내 자버려서 자리 넒었던거 하나만 기억남 ㅋㅋㅋ
    내리면 이름써있는 종이 들고 있는 사람들 많으니까 찾아가면 된다
    난 호텔에 미리 그린투어랑 픽업신청 다해둠
    네브쉐히르 공항 더 알아보기

    #괴레메 팰리스 스톤 호텔

    호텔 추천
    추천 잘 안하는데 여긴 맘에 들어서 ㅎㅎㅎ
    괴레메 펠리스 스톤호텔
    안크다 아주 작은 호텔인데 주인이 친절하다
    방은 넓은편이었고 따뜻하고 깨끗했다
    주인이 어설프게 한국말 가능한데 한국어 단어를 쓰려고 노력하시고 바가지 안씌우고 처리 바로바로해줘서 좋았다
    일단 예약하자마자 카톡으로 투어랑 픽업 설명이랑 비용이 다 왔고 예약은 아무때나 가능했으며 당일 신청도 바로 처리해줬다
    비용도 그렇게 안비쌌고 무척 편했다
    비용 *2018 12월기준 +내가 있던 호텔기준
    -공항픽업:편도 25리라
    -그린투어 :23유로
    -레드투어:28유로
    -승마투어:180리라
    -벌룬투어 130유로
    전부 영어가이드였고 한국어가이드면 추가금있음
    -호텔:2인실 조식제공 1박만원대
    괴레메 팰리스 스톤 호텔 더 알아보기

    #카파도키아 그린투어

    추워서 얼어죽을뻔한 그린투어
    내가 항상 뭔가 사고칠때는 잠부족할때...
    밤새 비행기 따뜻했고 내리자마자 탄 버스도 따뜻했고 호텔도 따뜻했으니 아 여기 따뜻한가보다 하는 미친생각함
    짐끌고 가자마자 지금 그린투어 픽업가능한데 갈거냐더라고요
    어디서 망함의 익숙한 기운이....
    그럼 옷만 갈아입고 갈께 이러고 중무장한 니트 세겹이랑 기모바지랑 다 넣어두고 그냥 목티에 얇은바지에 패딩입고 출발
    그나마 패딩이라도 챙긴게 다행이지.......
    투어시작한순간 뼈가 시릴정도로 추워서 덜덜떨기시작해서 식당에서도 덜덜
    트레킹할때는 진짜 와.....얼어죽는구나 이생각만 했어요
    코스-괴레메파노라마 -셀리메수도원-으흐랄라계곡-데린구유지하도시-피존하우스
    일단 비용면에서 놀란게 입장료 점심 가이드비 버스대절비등이 다 포함이었어요
    즉 처음 투어비만 내면 추가금이 없다 쇼핑은 한번 있습니다
    근데 입장료 대충 계산해봐도 남는거 없겠던데....
    가이드는 처음엔 터키어로 하고 동일내용을 영어로 한번 더 말해준다
    (초반에 잠 덜깨서 터키어가 영어인줄알고 왜 하나도 모르겠지 이러고 있었다)
    시간은 아침 9시쯤까지 사람들 다 모아서 오후 7시쯤 끝나고 다시 호텔에 데려다줘요

    개인감상
    일단 춥고 춥고 추웠으나... 그거말곤 다 만족했다
    일단 그린투어를 한 이유는 데린쿠유 지하도시를 혼자 가기엔 교통이 불편하다길래 간거였는데 내용도 알찼고 혼자 가는것보다 비용도 적게 들었다
    한국어가이드는 5유로쯤? 더 비쌌던거 같은데 영어도 상관없으면 영어가이드로 하는게 더 좋을거같다만 이건 개인차있을듯
    하루종일 돌아다니며 친해진 투어 일행들은 마을에서도 자주 만났다 ㅋㅋ
    일단 그린투어로 크게 돌고 다음날 혼자 놀다 승마투어까지 해서 아주 알차게 잘 놀았다
    투어 싫어하는편인데 카파는 투어 하는게 더 좋아보입니다요
    카파도키아 그린투어 더 알아보기

    #괴레메 파노라마

    괴레메 파노라마
    그린투어 첫코스
    잠이 부족해서 꾸벅꾸벅 졸면서 왔는데 내리니까 추워서 잠은 확깨더라 ㅋㅋㅋㅋㅋㅋㅋ
    저기는 거창하게 뭐 이렇다 할건 없는데 경치가 좋아요
    왜 파노라마라고 불리는지 알거같았습니다
    괴레메 파노라마 더 알아보기

    #비둘기 계곡/ 피존 밸리

    비둘기도 많았던 피존밸리
    파노라마랑 비슷한 풍경이긴 한데... 비둘기가 셀수 없을만큼 많이 날아다녀요
    설마 비둘기있다고 피존밸리겠어 그랬는데 진짜 저기 비둘기집이었습니다 ㅋㅋ
    괴레메파노라마 근처라 한꺼번에 두곳 관광
    근처에 있던 기념품삽
    나자르본주는 악마를 물리쳐주고 악운을 막아준다고 해서 터키 어딜가나 보여요
    저도 터키에선 손목에 나자르본주 팔찌에 시계에 이집트카르투시 은팔찌까지 다 짤랑거리며 히피처럼 하고 다녔어요 ㅎ
    저건 근데 아무리봐도 우리나라 성황당나무가 생각났지...
    비둘기 계곡/ 피존 밸리 더 알아보기

    #데린쿠유 지하도시

    지하도시 -그린투어 목적
    저기는 혼자 가긴 좀 멀어서 그린투어 신청한곳
    가이드가 중간중간 설명을 해줍니다
    살던 구역이라던가 이 장소가 어떻게 쓰인곳이라던가 그런걸 다 설명해줬어요
    소리구멍으로 서로 연락 주고받았다 이런건 혼자갔으면 그냥 지나쳤을거같아서 전 만족했어요
    생각보다 더 넓고 깊어서 놀랐습니다 그리고 더 추워서 손 꺼낼 생각도 못해서 사진이 없네요 ㅠㅠ
    데린쿠유 지하도시 더 알아보기

    #으흐랄라

    트레킹 코스
    그다음은 으흐랄라계곡 트레킹
    경사도 없고 걷기 좋고 퐁경도 좋은데....... 중간에 못돌아감 완주필수 ㅠㅠ
    하도 추워서 난 차에 도로 가있으면 안될까 했더니 차는 이미 반대편 트레킹끝나는 지점에 가있다고 강제 완주코스...
    으흐랄라 더 알아보기

    #셀리메 수도원

    스타워즈 촬영지 아니지만 멋진 셀리메 수도원
    저기가 스타워즈 촬영지라고 잘못 알려진 셀리메수도원입니다
    전 스타워즈를 안봐서 그냥 그런갑다 하고 쓱쓱
    바위속에 사람이 손으로 만든 수도원이에요
    길은 좀 많이 험하니까 편한 운동화나 릿지화 같은거 신고오세요
    스니커즈 이런건 미끄러질수 있어요 위험함 ㅠㅠ
    난 사진 안찍어서 없지만 내부엔 예배당 생활공간등등이 남아있어서 볼거리가 참 많은 곳입니다
    물론 아래를 내려다보면 그것역시 멋진 풍경이 보이지요
    저기를 마지막으로 호텔로 돌아간답니다
    셀리메 수도원 더 알아보기

    #괴레메 팰리스 스톤 호텔

    괴레메 난방 좋아요
    진짜 동굴을 사용하는 호텔도 있긴한데 거긴 여름엔 습하고 겨울엔 좀 춥다길래 바로 패스
    그냥 동굴인척 하는 호텔을 잡았지요
    호텔 추천 잘 안해는데 여긴 참 좋았어요
    일단 난방이 아주 따끈따끈
    방은 꽤 넓고 깨끗한 샤워실딸린 더블룸
    조식은 부페식이 아니고 한사람당 터키식 한상차림으로 주는데 맛 괜찮았어요
    주인은 무척 친절했고 한국말 단어는 조금 아는듯 빨리빨리 이런거?
    예약은 바가지 안씌우고 당일예약도 처리 가능해서 괴레메있는동안은 그냥 호텔에 다 맡겼어요
    괴레메 팰리스 스톤 호텔 더 알아보기



    #전체 여행기 보기(여행지도, 비용 포함)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각종 여행상품 할인 받고
    여행 팁 및 여행 후기로 수익을 창출하세요.

    위시빈 웹:
      https://www.wishbeen.co.kr

    위시빈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시빈'을 검색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 - 위시빈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