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우디-공항투어(여행팁)
    여행기 및 여행꿀팁 2020. 1. 25. 07:39
    위시빈 여행작가 kwonms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 공항경유관련 팁과 공항후기


    사우디는 여자는 관광비자 불가능이고 남자도 비자 받기 쉽지않은곳이라 관광으로는 무리있는곳입니다
    중간경유지로 사우디공항을 선택할때 여자도 가능한지 몰라서 걱정했고 공항상태도 모르니 겁먹고 갔던게 기억나서 좀 써봤습니다
    이제 관광비자 개방된다니 한번쯤 공항밖으로 나가보고 싶네요
    공항환승까지는 여자도 가능합니다만 제다는 좀 피하라고 하고싶네요
    안전이나 부대시설등은 리야드쪽이 훨씬 좋았습니다

    여행국가: 사우디아라비아
    여행일: 1일


    #킹 압둘아지즈 국제공항

    제다공항 경유면 한번더 생각해보세요 ㅠㅠ
    사우디-제다 킹 압둘아지즈공항

    결론먼저 말하자면 저기 경유로 간다면 일단 말리고 보겠습니다

    그냥 사우디 개방한다고 비자 준다는 말에 생각나서 써보는글

    사우디는 여자는 관광비자 불가능이라고 보면 됩니다

    뭐 이번에 좀 바뀐다니 기대좀 해보고 있어요

    그래도 공항대기까지는 가능해요 (대신 공항밖에 절대 못나감)

    제가 사우디 경유도 안될까봐 엄청 걱정했는데 공항까진 여자도 봐주나봐요

    옷은 전 그냥 사계절 다 싸매고 다니는 인간이라 한번도 지적당해본적 없어서... 중동이니 조금 조심하는게 좋겠죠?
    전 두바이-카이로 이동할때 갈때는 제다 올때는 리야드공항에서 환승했습니다

    라마단기간+무슬림국가이동+ 밤비행기+ 사우디에어

    저거 다 합쳐지니 비행기에 여자는 나하나 동양인도 나하나.....

    제다는 비행기에서 내려서 버스로 조금 이동후 입국심사?를 한다음에 공항내부로 갈수있어요

    버스내려서 공항건물들어가면 바로 남녀 분리

    내린순간 뭐 저리 휑한가 하면서 열심히 갔는데 책상에 사람한명 + 총든 사람 하나
    저기서부터 난 통과되는건가 설마 안된다고 환승못하게 하는건 아닌가 나름 소심해져있었어요

    여권보여주고 건물안에 들어가니 난 따로 구석방으로 혼자이동

    날 혼자 빈방에 덩그러니 놔두고 여자직원올때까지 기다리라길래 거기서 또 대기

    좀있으니 부르카쓰고 눈만 보이는 직원분 와서 짐체크하고 몸검사하고나서야 끝

    그고생해서 갔는데 면세점이라고 가게 조금 있는곳 지나니까 대형대합실? 그런 곳이 있어요

    게이트는 한곳이었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 몰려있다가 자기비행기 출발할때되면 거기가서 보딩패스보여주며 심사받고 비행기타러 이동

    뭔 피난민수용소온줄 ㅠㅠ

    라운지는 왜 사우디에어 제외라는건지 ㅠㅠ

    결국 저 대합실에서 긴의자하나 차지하고 해뜨는거보고 탈출

    제다공항 경유면 일단 말리겠습니다 ㅠㅠ

    저 진짜 기대치 낮은 사람인데 저긴 너무 심했어요
    킹 압둘아지즈 국제공항 더 알아보기

    #킹 압둘아지즈 국제공항

    제다 공항 라운지
    사우디는 진짜 뭘 쓰려해도 쓸게없음
    내가 귀찮아서가 아니고 공항에서 나가지도 못하고 뭐 할것도 없으니 어쩌겠어요 ㅜㅜ
    그냥 저런곳도 있다+경유시 참고하셨음 좋겠다 이런거지
    전 pp카드아닌 라운지키 서비스 이용합니다
    제다공항 라운지는 달랑 하나
    저기못들어가면 대합실 강제난민행
    중요한건 사우디에어 입장불가
    -제가 그 사우디에어 이용해서 못들어갔습니다
    리야드는 제한없던데 제다만 저래요
    킹 압둘아지즈 국제공항 더 알아보기

    #킹 리야드공항

    리야드공항은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맨 마지막사진은 여전히 끌려가는 구석방...
    사우디-리야드 킹할리드 국제공항

    제다에서 하도 개고생해서 긴장 엄청하고 갔는데 내리니까 분수가 있고 아주 깔끔하고 큰 공항이었습니다 ㅎㅎ

    +사우디 여자도 공항경유는 가능합니다 (공항밖으로는 못나감)

    제다공항이면 말리고 리야드면 안말리겠습니다아
    왜 저런곳을 가냐고 하면.... 그냥 사우디 좀 궁금했어요 ㅠㅠ

    내가 지금와서 외교관시험 볼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뭐 외국계들어가서 사우디파견갈것도 아닌데 단순 관광비자는 택도없으니 공항이라도 보자 뭐 이런거?

    그래서 공항도 다르게 해서 사우디 가보겠다고 사우디에어 탔죠 뭐 ㅎㅎ

    제다에서 하도 개고생해서 사우디 인프라 그지같구나 이랬는데 리야드는 와....

    저기는 일단 직원이 많고 건물내부도 밝고?ㅋㅋㅋㅋㅋ

    화장실도 푸세식 아니라 양변기이고....제다 으으으으

    공항들어가면 트랜스퍼/이미그레이션 둘 방향이 달라요

    난 분수있고 공항 이뻐서 구경좀 하려고 했는데 이미그레이션쪽으로 갔다고 칼같이 막았어요 ㅠ

    난 저쪽으로 가야한다고...흥

    여기서도 난 방으로 소환되서 여직원한테 검사받고 나가니 라운지도 여러곳있고 게이트도 많아서 각 게이트앞에서 기다릴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만족

    면세점은 간식거리 은근 많았고 환전소있어서 거기서 환전해서 뭐 사먹어도 될듯해요

    던킨있던데 참 반갑더라고요

    카페나 간단 음식파는곳들도 있고 사람들도 많고 건물내부도 밝아서 저기서도 해뜨는거 보긴했는데 나름 구경다니느라 바빴어요 ㅎㅎ
    관광비자 가능해지면 한번쯤 놀러가고 싶긴한데 되려나 모르겠네요

    여자혼자갈거라면 제다보다는 리야드가 더 안전할거 같습니다
    옷은 계속 언급하지만 노출있는건 좀 삼가는게 좋을거에요
    저는 여름에도 얇은 롱가디건에 긴바지입고 다녔고 복장지적은 한번도 받지 않아서 어느정도가 적정선인지 잘 몰라요
    하지만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 조심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킹 리야드공항 더 알아보기

    #킹 리야드공항

    리야드공항 라운지
    리야드공항은 일단 크고 갈곳도 많은 공항입니다
    초대형 이정도까진 아니고 그냥 사우디기준 큰공항
    라운지에서 보딩게이트까지 금방가니 저기선 라운지이용해도 좋을거같아요
    라운지키 기준 가능 라운지는 캡쳐본에 나온 3개
    입장제한은 없고 최대 6시간까지
    특이점은 12세미만 아동 2명까지무료 + 기도실과 놀이방있음
    저기 사진이 없어서 캡쳐본으로 대신합니다
    킹 리야드공항 더 알아보기

    #전체 여행기 보기(여행지도, 비용 포함)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각종 여행상품 할인 받고
    여행 팁 및 여행 후기로 수익을 창출하세요.

    위시빈 웹:
      https://www.wishbeen.co.kr

    위시빈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시빈'을 검색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 - 위시빈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