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tal
  • 레이오버로 떠나는 호치민
    여행기 및 여행꿀팁 2020. 5. 29. 08:39
    위시빈 여행작가 newbeak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1박 2일로 모자란 호치민 여행

나트랑, 무이네 여행을 마치고 호치민을 경유하여 한국에 들어왔다. 처음 해보는 레이오버라 걱정이 많았는데 레이오버 어렵지 않아요! 호치민 볼거리가 없다고 하지만 1박으로는 조금 짧게 느껴졌다. 밤의 여행자 거리가 그렇게나 핫 할지 누가 알았담..? 남들은 1박 2일 걸리는 여행지를 거의 반나절만에 다 다녀왔으니 함께 호치민으로 떠나보아요!

여행국가: 베트남
    여행일: 2일

#깜란 국제공항

레이오버로 떠나는 호치민
    나트랑 여행을 마치고 인천으로 돌아가는 비행기가 호치민을 경유해서 가서 베트남에서 1박을 더 할 수 있게 되었다.
    가격이 저렴해서 경유를 선택한 것도 있지만 한 개 도시를 더 보고 싶어서 경유를 선택했다.
    ✔️레이오버(layover): 환승지나 경유지에서 24시간 이내 머무는 경우
    ✔️스탑오버(stopover): 환승지나 경유지에서 24시간 이상 머무는 경우
    우리의 스케줄은
    11/29 12:20pm 호치민 도착
    11/30 09:10am 호치민 출발
    (나트랑에서 호치민까지는 약 1시간정도가 걸린다)
    점심쯤 호치민에 도착해서 다음날 아침에 떠나는 일정이라 조금 촉박하긴했다.
    레이오버를 처음 해보는 거라 엄청나게 걱정이 많았다.
    찾아봐도 잘 나오지도 않고...
    근데 겪어보니 별거 없더라..
    ✔️비자 얘기도 많던데 비자는 따로 안 받아도 됨
    ✔️비행기 내리고 수화물은 찾아야했음
    ✔️공항 나갈땐 티켓 보여주고 하면 별 문제 없이 나갈 수 있음
    ✔️이미 보딩패스는 가지고 있으므로 다음날 비행기 탈 때 체크인 필요 없음. 수화물만 보내고 티켓 들고 비행기 타러가면 됨
    불확실한게 있다면 직원들에게 물어보면 잘 알려준다.
    레이오버 어렵지 않아요~!
    베트남(호치민) 여행 팁
    ✔️동지갑 필수 : 베트남 돈 단위가 너무 커서 처음 베트남 돈을 보면 멘붕에 빠진다. 이런걸 이용해서 사기치는 나쁜 사람들도 있으니 정확한 계산을 위해서는 동지갑 필수이다. 요즘 네이버에 검색만 하면 쉽게 만들 수 있는 걸 파니 구매해서 가자!
    ✔️한화로 계산은 나누기 20을 하면 된다 : 100,000동이라면 100,000/20=5,000원 이런식으로 한화로 약 얼마인지 계산할 수 있다.
    ✔️호치민은 교통체증이 정말 심각하다. 웬만큼 걸어갈 수 있을 거리라면 그냥 걸어가는게 빠르다. 우리는 거의 걸어다녔다.
    ✔️하이네켄 투어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술을 못먹거나 관심이 없는 사람이 아니라면 꼭 가야한다. 하이네켄 투어는 호치민의 꽃이라고 할 수 있겠다. 우리는 운이 좋아 당일 예약이 가능했지만 주말같은 경우는 예약이 꽉 차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여행 일정이 길다면 괜찮지만 대부분 호치민은 짧게 머물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는게 좋겠다.
    깜란 국제공항 더 알아보기

#호치민 떤선녓 국제공항

교통 상황 헬....
    공항에서 호텔까진 택시를 이용했다.
    공항 앞에 택시들 진짜 많고 호객 장난아니다.
    택시 바가지가 하도 심해서 금액이 바로 나오는 그랩을 많이 이용하는데 그랩 어플에서 출발지를 어디로 선택해야할지 모르겠어서 그냥 마일린 택시를 이용하기로 했다.
    그랩 말고 택시를 이용할 때는 마일린(녹색)이나 비나썬(흰색)을 이용하면 사기당할 확률이 줄어든다.
    ❗️택시를 타고 있는 내내 미터기 확인은 필수, 구글 지도도 켜놓고 잘 가고 있는지 확인!
    ❗️택시가 공항을 나갈 때 공항에 요금을 지불하는데 이 요금도 택시비에 포함된다.
    ❗️호치민은 나트랑, 무이네랑 다르게 교통이 진짜 헬이다... 왜 오토바이를 많이 타고 다니는지 알듯... 너무 막혀서 쓱쓱 지나다닐 수 있는 오토바이가 발달. 교통체증이 진짜 심각하고 클락션을 많이 울려서 시끄럽다. 매우. 공항에서 호텔까지 20분정도 거리였는데 두배가 넘게 걸렸다.
    최악의 택시
    택시 바가지를 쓰지는 않았지만 택시 기사가 길을 엄청나게 돌아가는 바람에 택시비가 더 나왔다.
    분명 리버티 센트럴 호텔이 호치민 시내에 여러군데 있어서 위치도 보여주며 센터라고 엄청나게 강조했는데 알아들은 척 하더니 못 알아들은 거 같았다.
    일부러 그런건지 정말 못 알아들은건지는 모르겠지만 리버사이드쪽으로 가는 거 같았음.
    구글 지도를 보면서 갔으니 망정이지..
    점점 호텔에서 멀어지는 거 같아서 다시 얘기를 해서 차를 돌렸다.
    여차저차 호텔에 도착했는데 자기가 돌아왔으면서 택시비를 그대로 받겠다는 어처구니 없는 말을 하더라.
    택시 기사가 영어를 거의 못해 호텔 직원의 통역으로 엄청나게 실랑이를 하다가 그냥 우리가 주는 돈만 휙 받아서 화내면서 가버렸다.
    이래서 호치민 택시 조심하라는 건가...
    호치민 떤선녓 국제공항 더 알아보기

#리버티 센트럴 사이공 센터 호텔

무난한 '리버티센트럴센터' 호텔
    나트랑 호텔들이 상향평준화 되어서 호치민의 4성급 호텔은 생각보다 엄청 좋게 느껴지지 않았다.
    그냥 도시의 특성이기 때문에 리버티 센트럴이 나빴던 건 아님
    나트랑 호텔들이 엄청나게 높고 크기 때문에...ㅋㅋ
    호치민의 호텔은 건물도 되게 낮고 입구도 작아서 금방 지나치기 쉬움..
    그래도 룸 컨디션은 좋았고 서비스도 나쁘지 않았다.
    (이미지 출처: 리버티센트럴 호텔 홈페이지)
    ❗️호치민 내 리버트센트럴 호텔이 여러군데 있으므로 택시 기사가 잘 알아들었는지 체크! (센터, 시티포인트, 리버포인트가 있음)
    🔸홈페이지: libertycentralsaigoncentre.com
    🔸주소: 179 Lê Thánh Tôn, Phường Bến Thành, Quận 1, Hồ Chí Minh, Vietnam
    리버티 센트럴 사이공 센터 호텔 더 알아보기

#하이네켄 월드 투어

내 이름이 적혀진 하이네켄을 받을 수 있는 'The World of Heineken'
    호치민은 볼 만한게 없다, 1박 2일이면 충분하다 해서 가볼만한 곳을 많이 찾아보지는 않았다.
    사실 나트랑이랑 무이네 일정 짜느라 기력을 거의 소진해서 호치민은 가서 찾아보지 뭐.. 하며 안일하게 넘겼는데
    호치민으로 넘어오기 전 The World of Heineken을 본다.
    둘 다 술을 좋아하는지라 꼭 들르고 싶었는데 미리 예약하지 않아 좀 걱정이 됐었다.
    그래서 숙소 체크인 하자마자 예약하러 달려감 ㅋㅋ
    굉장히 높은 저 건물이다.
    건물 이름은 비텍스코 파이낸셜 타워
    호치민에서 2번째로 높은 건물이라고 한다.
    하이네켄 티 팍팍내는 입구
    입구 바로 오른쪽에 티켓부스가 있다.
    당일 예약이 가능하냐고 하니 올레!! 다행히 우리가 원하는 시간에 가능하다고 했다.
    일몰즈음이 피크 타임이라 예약 못 할 줄 알았는데 운이 좋았다.
    우리는 5시에 예약을 했고, 예약을 하면 이런 티켓을 준다.
    투어가 시작할 때 이 티켓에 이름을 써서 직원에게 주면 투어가 끝나고 나갈 때 티켓 부스에서 내 이름이 적혀진 하이네켄을 받을 수 있다.
    하이네켄 투어도 예약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호치민 여행 스타트!
    🔸홈페이지: saigonskydeck.com
    🔸운영시간: 스카이덱(전망대): 09:30 - 21:30 (입장 마감: 마감시간 45분전)/하이네켄 투어 15:00 - 21:30
    🔸주소: 36 Hồ Tùng Mậu, Bến Nghé, Quận 1, Hồ Chí Minh, Vietnam
    하이네켄 월드 투어 더 알아보기

#Mountain Retreat Vietnamese Restaurant

편스토랑에 나온 포압차오 맛집
    편스토랑 호치민편에 이경규가 찾아갓던 맛집
    튀긴 쌀국수인 포압차오를 파는 곳이다.
    건물 입구 벽에 정말 작게 간판이 있으니 그냥 지나치기 쉽다.
    주의깊게 봐야할 듯.
    4층정도로 높은 곳에 있었는데 계단 올라가기 너무 힘들었음..
    더우니 맥주부터 주문
    나트랑에서 먹어보지 않았던 333비어를 주문했다.
    빠질 수 없는 모닝글로리 볶음, 마늘볶음밥, 포압차오를 주문했다.
    도대체 어떻게 볶길래 그냥 모닝글로리가 그렇게 맛있을까..
    베트남에서 일단 모닝글로리는 무조건 시켜야하는듯..
    그리고 미친듯이 맛있었던 마늘볶음밥....
    무이네의 계란볶음밥도 맛있었지만 마늘볶음밥이 쪼끔 더 맛있었다.
    밥 알이 바삭하면서도 쫀득쫀득...
    포압차오도 대박쓰..
    튀긴 쌀국수라고 해서 상상이 안 갔었는데 쌀 반죽을 튀겨서 야채와 고기와 먹는 거 같다.
    그냥 쌀국수보다 훨씬 맛있음..
    ✅총평: 호치민에서 빠질 수 없는 맛집으로 인정한다. 나트랑, 무이네, 호치민 여행 중 베스트 3에 드는 맛집
    🔸운영시간: 10:00 - 21:30
    🔸주소: 36 Đ. Lê Lợi, Bến Nghé, Quận 1, Hồ Chí Minh, Vietnam
    Mountain Retreat Vietnamese Restaurant 더 알아보기

#벤탄시장

그냥 그랬던 '벤탄시장'
    시장을 좋아하는 터라 여행지에 있는 시장은 다 가보는 편인데 나트랑의 담시장이 별로 좋은 기억이 아니어서 벤탄시장도 패스하려고 했으나.. 시간도 좀 여유있고 '쩨'를 먹어보고자 벤탄시장에 방문했다.
    물건들은 많았으나 시장이 너무 지저분하고 (바퀴벌레 기어다녀...) 호객행위도 심해서 쩨만 먹고 나가기로 했다.
    음식 파는 데가 모여있어서 거기 아무데나 들어감
    처음 먹어보는 음료에다가 양도 많아 보여서 한개만 주문했다.
    쩨는 코코넛 우유에 젤리, 팥, 콩 등이 들어있는 음료? 간식이다.
    우리나라의 팥빙수랑 비슷한 맛이 난다.
    한번쯤 먹어보면 좋을 듯
    🔸운영시간: 07:00 - 19:00
    🔸주소: Chợ, Đ. Lê Lợi, Phường Bến Thành, Quận 1, Hồ Chí Minh 700000, Vietnam
    벤탄시장 더 알아보기

#The Cafe Apartments

아파트가 통째로 카페라고?!
    호치민 여행을 한다면 꼭 가봐야하는 곳
    호치민의 명물이라고 생각한다.
    오래된 아파트를 개조해서 한칸 한칸 카페들이 있는데 정말 예뻤다.
    (건물 전체에 카페만 있는 건 아니고 음식점이나 작은 상점같은 것도 있다.)
    ❗️엘리베이터가 유료다. 인당 3,000동. 카페에서 음료를 먹고 엘리베이터 이용료를 환불해달라고 하면 환불해준다. 근데 티켓이나 이런게 없어서 '우리 엘리베이터 이용료 냈으니까 환불해줘' 말만 하면 환불해준다. 체계는 없는듯.
    우리는 제일 꼭대기 층으로 가서 계단으로 내려오면서 마음에 드는 카페를 찾았다.
    그러다가 발견한 사이공 오이(Saigon Oi) -->; 5층에 있다
    한국인들이 많이 찾던데 역시나 한국인 감성으로 꾸며져있음
    한국인들이 많이 찾은 이유가 다 있음
    하얀 배경에 녹색 식물이 가득해서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이다.
    테라스도 있지만 안이 시원해서 안에 자리를 잡았다.
    알바생이 영어도 잘해서 의사소통에 문제는 없었다.
    연유커피와 사과뭐시기 차를 주문했다.
    연유커피 종류가 많아서 직원에게 물어보니 연유가 적게 들어간 것, 많이 들어간 것, 두리안이 들어간 것이 차이라고 했다.
    연유커피에 두리안을 넣다니.... 맙소사..
    나는 그냥 연유가 많이들어간 것을 선택
    따뜻한 차에는 신기하게도 물고기 젤리가 들어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 귀엽...
    ✅총평: 직원도 친절하고 음료도 무난하니 괜찮았다. 채광이 좋고 카페가 예뻐 사진이 정말 잘 나온다. 셀카 백만장 찍기를..
    🔸운영시간: 09:00 - 22:00
    🔸주소: 42 Nguyễn Huệ, Bến Nghé, Quận 1, Hồ Chí Minh, Vietnam
    The Cafe Apartments 더 알아보기

#전체 여행기 보기(여행지도, 비용 포함)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각종 여행상품 할인 받고
    여행 팁 및 여행 후기로 수익을 창출하세요.

위시빈 웹:

위시빈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시빈'을 검색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 - 위시빈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