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혼자여도 좋은 3박4일 홍콩여행
    여행기 및 여행꿀팁 2019. 11. 12. 19:14
    위시빈 여행작가 eunjin33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혼자 떠난 홍콩 여행!


    배낭여행으로 급 자신감이 넘치게 되어 혼자 여행을 계획했다고 하면 좋았겠지만, 사실 비행기표가 싸서 그냥 무작정 표부터 샀는데 함께 갈 친구가 없었다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혼자 떠나게 된 홍콩여행!! 하지만 그 어떤 여행보다 행복했던 여행이었습니다!

    여행국가: 홍콩,마카오
    여행일: 4일


    #인천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더 알아보기

    #홍콩국제공항, 첵랍콕 국제공항

    공항도착!
    3~4시간의 비행 끝에 홍콩에 도착했습니다! 제가 도착했을 때는 공항에서 무슨 미술 전시회를 하고 잇었는데 나름 눈길이 가는 포인트였던 것 같아요! 공항에서는 우선 가장 먼저 유심칩을 구입했습니다! 유심칩은 일반 핸드폰 대리점에서 모두 구매 가능한데 공항에 1010대리점이 있어서 바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유심칩 종류는 홍콩에서만 사용하는 것과 마카오와 혼용되는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가격은 50달러 정도 차이가 났습니다! 저도 일정에 마카오가 있었지만 약간 아까워서 홍콩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유심칩을 구입했습니다..ㅎㅎㅎ
    공항 내부 모습입니다! 화려하죠??ㅎㅎ
    그리고 숙소까지는 대중교통을 이용했습니다! 공항철도는 가격차이가 너무 나더라구요ㅠㅠ 거의 10배 차이! 그래서 전 대중교통으로 결정! 가는 방법은 출국장에서 A번으로 가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이동합니다! 내리면 바로 버스 정류장이 있는데 여기서 s1 버스를 타면 되요~ 타고 종점역인 똥총역종점에서 하차! 그럼 똥총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원하시는 역으로 가면 됩니다! 참고로 홍콩에서는 버스 카드 옥토퍼스라는게 있는데 구입해서 대중교통 이용할 때 사용하면 훨씬 편합니다! 구입은 AEL 티켓파는 곳에서 모두 구입 가능해요! 저는 이것도 공항에서 바로 구입했습니다!
    홍콩국제공항, 첵랍콕 국제공항 더 알아보기

    #큐 호텔 완차이 (Cue Hotel)

    숙소
    홍콩은 땅덩어리가 작아서 진짜 집값이 어마어마 합니다. 그런 여파인지 숙소도 진짜 비쌉니다ㅠㅠ 특히나 전 혼자였기에..호텔은 뭔가 아깝더라구요. 둘이서 쓰면 이득인데 뭔가 손해 보는 느낌?ㅋㅋ 그래서 서치에 들어갔는데 진짜 뒤지고 뒤져 발견하게 된 곳입니다! 2015년에 리모델링을 해서 호텔이 주고 도미토리는 2~3층만 운영하는 곳입니다! 호텔이 주다 보닌깐 제품 진짜 깔끔하고 시스템은 모두 호텔과 동일합니다! 저는 여성전용 도미토리 6인실을 이용했는데 이때 홍콩에 친구가 있어서 하루 만났는데 친구가 숙소 와보더니 진짜 이 가격에 이런데를 홍콩에서 어떻게 구했냐고 칭찬해줌욬ㅋㅋㅋㅋ
    공간은 좁지만 칸막이 다 쳐져 있고 침대 밑에 짐 보관 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만들어져 있어서 완전 편했습니다! 카드키로 잠글 수 있게 됐는데 완전 여기다 짐 다 때려 넣고 장고 다니면 굿굿입니닼ㅋㅋㅋㅋㅋ
    침대는 역시 1층이 편하죠.
    그리고 이렇게 따로 거실 같은 공간이 주어져서 사실상 불편함은 1도 없었습니다.
    또한 세면대, 화장실, 샤워실이 모두 분리되어 있어서 역시 완전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화장실 가고 싶은데 샤워하는 사람 땜문에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그리고 샤워 제품도 모두 록시땅 제품으로 제가 쓰는 것 보다 비싼듯...ㅋㅋ또한 왠만한 사용용품은 다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건, 드라이기, 샴푸, 린스, 바디워시, 실내화, 심지어 칫솔 치약까지..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위치는 완차이역 b2 출구로 나와 출구 왼쪽으로 걸어가면 큰길이 나오는데 그 길 맞으편에 핸드폰 가게가 있습니다. 그쪽 골목길로 쭉 걸어서 올라가면 다시 큰길이 나오는데 그럼 길 건너, 건너는 기준 오른쪽으로 걸어서 5분정도 가면 도착입니다! 역에서 걸어서 10분? 접근성도 완전 좋아서 다니기 완전 편했었습니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본격적 여행!
    짐을 숙소에 대충 어질러 놓고 저는 다시 나와 센트럴역으로 갔습니다! 센트럴쪽으로 간 이유는 다른건 아니고 여기에 오래된 맛집이 있다고 해서...ㅎㅎㅋㅋㅋ 맛집 가기 전에 마침 이 영화에 나왔던 유명한 에스컬레이터가 있어서 잠깐 스쳐지나가듯 보고 밥먹으러 갔습니다..ㅎㅎ
    에스컬레이터는 안타봤다는게 함정..ㅎㅎ 사실 전 중경삼림 영화를 안봐서 1도 감흥이 없었어요...ㅎㅎㅎ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더 알아보기

    #침차이키 누들

    누들!
    홍콩은 땅이 작아서 식당들이 진짜 완전 자주 없어진다고 친구가 그러더라구요ㅠㅠ 진짜 장사가 잘 됐는데 어느날 가보면 없어져 있다고ㅠㅠ 그런 가운데 3대째 같은 곳에서 가게문을 열고 있다는 맛집이라고 해서 가보았습니다!!
    전 사실 누들이 어떤 음식인지 잘 모르고 갔습니다. 그냥 누들이닌깐 면요리겠구나..ㅎ.ㅎ 가서는 아무 생각 없이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고기누들을 시켰는데 망했어요...ㅎㅎㅎ 알고보니 누들은 새우 누들이 유명하고 맛있다고 하더라구요..ㅎㅎ 물론 고기누들이 맛이 없는...없...없지는 않았을 거에요. 제 입맛에 안 맞았을 뿐이지요...ㅠㅠ 그리고 누들은 면이 한국에서 먹는 그런 야들야들한 면이 아니라 굉장히 뻣뻣한? 식감이라 약간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는 음식 입니다~!
    침차이키 누들 더 알아보기

    #입법부 청사, 리파후이다로우

    길을 잃다.
    사실 전 홍콩공원이나 보고 싶었던 것들이 있었는데 도중에 길을 잃었습니다...ㅎㅎㅎ 그래서 어딘지 모르게 마구마구 다녔어요.
    공원 비슷한 곳에서 멋드러진 나무도 보고요.
    입법부도 봤습니다. 비록 공사중이었지만...ㅎㅎ
    비록 길은 잃었고 날씨는 습기가 이루 말할 수 없었지만 나름 즐거웠습니다..ㅎㅎㅋㅋㅋㅋ
    입법부 청사, 리파후이다로우 더 알아보기

    #빅토리아 피크 트램

    피크 트램
    그리고 전 피크트램에 도착하게 되었죠..ㅎㅋㅋㅋㅋㅋ 사실 길을 잃고 헤매이고 있는데 피크트램 이정표가 있어서 조금 이르지만 빅토리아 피크를 가야겠다! 하고 트램을 타러 가게 되었습니다.
    뭔가 굉장히 감격스런 순간이었어요.
    피크트램은 사람이 늘 많습니다.ㅠ 근데 피크트램 표를 끊을 때 주의할 점이 줄을 서서 표를 끊는건 왕복+스카이라운지를 이용하실 경우에만 줄을 길게 서서 표를 끊으시면 됩니다! 그런거 필요 없으시면 옥토퍼스 카드로도 이용가능합니다!! 저는 갈 때는 트램을 탔지만 올 때는 버스를 타고 내려왔거든요! 저도 처음에는 표를 끊기 위에 줄을 섰는데 제 앞에 사람이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카드를 찍고 들어가는거 아니겠어요? 그래서 저도 아무렇지 않게 카드를 찍으니 바로 들어갈 수 잇었어요! 진짜 이렇게 하닌깐 한 30분은 절약된 것 같았어요! 물론 돈도 절약입니다. 그냥 편도 카드 찍으니 20달러로 찍힌 것 같았는데 물론 왕복에 스카이라운지 다 포함이니 가격이 비싸겠지만 83?93? 이정도였거든요. 스카이라운지 안올라가도 야경 보는데 1도 아쉽지 않습니다.ㅎㅎㅎㅋ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팁을 드리자면 갈 때는 오른쪽 창가에 탑승을 추천드립니다. 오른쪽 창가쪽이 전경을 보기 좋은 자리 입니다~!
    빅토리아 피크 트램 더 알아보기




    #전체 여행기 보기(여행지도, 비용 포함)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각종 여행상품 할인 받고
    여행 팁 및 여행 후기로 수익을 창출하세요.

    위시빈 웹:
      https://www.wishbeen.co.kr

    위시빈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시빈'을 검색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 - 위시빈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