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빈 여행작가 사십리터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 일본!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 많은 공항에 직항이 있다. 2018년 1월을 기준으로 국적기가 취항하는 일본의 소도시들과 항공사를 정리했다. 한국인에게 익숙한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오키나와를 제외하고 어느 도시로 비행기가 떠나는지 알아보자.
취항항공사 : 대한항공
혼슈 최북단 아오모리는 산이 많아서 일본 대학생들의 MT장소로 인기 있다. 아오모리는 기후 덕에 사과 재배면적과 생산량이 가장 많고, 그 맛은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정도다. 사계절의 변화가 뚜렷해서 벚꽃부터 눈보라까지 철마다 다양한 자연을 만날 수 있다. 변화무쌍한 기후 덕에 아오모리는 일본 내에서도 자연을 즐기기에 적합한 장소다. 해산물도 풍부해서 식도락 여행을 하기도 좋다.

*이미지 : 아오모리현 관광청
아오모리 공항 더 알아보기취항항공사 : 아시아나항공
센다이는 도호쿠 지방에서 인구가 제일 많은 중심 도시다. 옛날부터 지역의 거점이었기 때문에 유서 깊은 신사와 절이 많아서 건축물과 문화재를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시내에도 아름다운 느티나무가 즐비한 숲의 도시이기도 하다. 센다이 중심의 죠젠지도리에서 히로세도리까지는 동북 제일의 환락가로 불리는 고쿠분초로 밤새 도호쿠 지방의 전통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식당과 술집이 가득해서 입까지 즐거운 밤을 보낼 수 있다.

*이미지 : 센다이 공식 관광청
센다이 공항 더 알아보기취항항공사 : 에어서울
도야마는 일본의 알프스로 불린다. 해발차 4,000미터의 바다와 대지가 이루는 자연 경관은 그 타이틀이 아깝지 않은 절경을 보여 준다. 일본의 지붕이라고도 불리는 ‘다테야마구로베 알펜루트’는 일본 최고의 산악관광루트로 20미터에 이르는 설벽이 펼쳐진다. 도야마만은 천연 활어조로 불릴 정도로 풍부한 해산물이 잡혀 계절마다 다양한 해산물이 난다.

*이미지 :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 공식 홈페이지
도야마 공항 더 알아보기취항항공사 : 대한항공
이시카와현 남부에 있는 동해와 가까운 도시다. 공업 지대로 알려져 있지만 서쪽의 바다와 동쪽의 산까지 자연과 문화도 풍족하다. 일본의 알프스라 불리는 도야마와 가까워서 함께 여행하기도 한다. 골프여행을 즐긴 후 일본의 북알프스 기슭에 자리잡은 온천마을에서 역사 깊은 온천물에 몸을 담그면 피로가 물러날 것이다.
고마쓰 공항 더 알아보기취항항공사 : 에어서울
시즈오카는 일본 녹차의 대부분을 생산하는 차의 산지다. 다른 특산물인 와사비도 유명해서 도시 곳곳에 와사비를 이용한 식당이 있어서 톡 쏘는 와사비의 감칠맛을 좋아한다면 식도락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태평양과 후지산이 가까워서 다채로운 자연을 간직하고 있는 아름다운 도시이기도 하다. 일본의 거의 중앙에 위치한 도시이기 때문에 고대부터 활발했던 역사, 문화적 교류의 흔적도 있다.
시즈오카 공항 더 알아보기취항항공사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나고야는 일본 안에서도 손꼽는 대도시 중 하나로 중부 지역의 중심이다. 일본의 중앙에 위치해서 다양한 문화와 음식이 섞여 있다. 직물 산업을 시작으로 도요타그룹이 만들어진 도시일 정도로 산업이 발달한 도시이기도 하다. 대도시답게 지하철도 있고, 메구루(나고야 관광 루트 버스)를 이용해서 나고야성, 나고야시 과학관, 도욭산업기술기념관 같은 관광지에도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이미지 : 나고야 공식 가이드
나고야 주부 국제공항 더 알아보기취항항공사 : 에어서울
요나고공항이 있는 사카이미나토는 요괴가 맞이하는 유쾌한 항구 마을이다. 일본의 유명 만화 ‘요괴인간 타요마’의 만화가 미즈키시게루가 사카이미나토 출신이기 때문에 마을 곳곳에는 만화 속 요괴들의 캐릭터가 숨어 있다. 더불어 사카이미나토에서 조금 떨어진 돗토리시에는 신비한 사구가 펼쳐진다. 동서 16킬로미터에 걸친 일본 최대의 모래 언덕에서 낙타를 타거나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이미지 : 돗토리현 관광청
https://www.tottori-tour.jp/ko/ 요나고 공항 더 알아보기취항항공사 : 대한항공
청명한 고장 오카야마는 서일본의 중앙에 위치해서 교토, 오사카 등 주요 관광지까지 이동이 쉬운 곳이다. 1년 내내 비가 적고 기후가 좋아서 ‘햇살의 나라’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덕분에 신선한 과일 따기 체험과 과일을 이용한 음식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연못, 차밭, 매화나무밭이 아름답게 펼쳐진 오카야마성과 역사와 현대 생활이 조화를 이루는 차분한 분위기가 도시 곳곳에서 느껴진다.
오카야마 공항 더 알아보기취항항공사 : 에어서울
가가와현 동부의 다카마쓰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리츠린 정원, 다마모 공원과 역사, 문화적 관광지를 두루 가지고 있다. 하지만 다카마쓰에서 무엇보다 빼놓치 말아야하는 것은 따로 있다. 바로 다카마쓰의 특산물 ‘사누키 우동’이다. 두꺼우면서 탱글탱글한 우동 면은 일본 3대 우동 중 하나로 평가 받는 일품 요리다.

*이미지 : Japan montly web magazine
다카마쓰 공항 더 알아보기취항항공사 : 에어서울
원자폭탄 투하지로 유명한 히로시마. 지금은 핵 경험을 세계 각지에 전하는 평화도시로 탈바꿈 했다. 히로시마 평화공원, 박물관에서 원자폭탄과 관련 된 역사를 알아 볼 수 있다. 히로시마성과 같은 문화재와 다양한 공원의 자연경관도 풍부하다. 먹거리 또한 빠지지 않는데 우리에게 익숙한 오코노미야키가 바로 히로시마를 대표하는 음식이다.

*이미지출처 : 히로시마 관광청
히로시마 공항 더 알아보기취항항공사 : 제주항공
마쓰야마는 시고쿠 지역의 중심지다. 무엇보다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봤다면 흥미를 가져보자. 마쓰야마의 ‘도고온천’이 바로 애니메이션 속 온천의 실제 모델이 된 그곳이다. 마쓰야마 공항에서 40분이면 도착하는 도고온천은 일본의 유명 작가 나쓰메 소세키의 소설의 무대이기도 하다. 온천 뿐 아니라 마쓰야마성과 자연도 함께 즐기자.

*이미지 : 마쓰야마공식관광청
마쓰야마 공항 더 알아보기을 검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