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뚜벅이가 알려주는 [제주]
    여행기 및 여행꿀팁 2019. 12. 5. 19:59
    위시빈 여행작가 고로상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가성비갑 혼자서 제주도 100% 즐기기


    여행일정부터 사진명소까지 혼자놀기 달인이 알려주는 여행꿀팁!


    여행국가: 한국
    여행일: 4일


    #카페레알

    뚜벅이의 여담(?)
    (카페에서 여행계획을 세우는 중_)
    스무 살이 되고 나는 종종 혼자 제주로 떠나는 일이 잦았다.
    항상 이때 아니면 언제 가겠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한 살이라도 젊을때 열심히 돌아다니고 많은걸 보자! 다짐하고 ㅋㅋㅋㅋ
    한 번이 두 번이 되고 세 번이 되어도
    여전히 제주는 설레고 재밌다!!
    학생 신분이라 돈이 많지 않았지만 나는 충분히 행복했었고
    많은 사람들에게 꼭 제주도를 가봤으면 좋겠다 ㅠㅠ
    그래서 오늘 지금까지 내가 경험한 제주를 알려줄거고
    나의 또래 혹은 동생 언니 오빠들 제주도 외않가??
    지금부터 꿀팁 전수하겠습니다!!
    많이 봐주세요😍
    카페레알 더 알아보기

    #김포공항 KAL Lounge

    여행일정 짜는 tip
    1. 항공권 예매하기 ✈️
    저가항공사 (티웨이, 이스타, 제주, 에어부산, 진에어) 이용하기!
    얼리버드 특가나 비성수기 때 예약하면 10만원 이내로 득템할 수 있어요. 간혹 위메프나 티몬에도 특가항공 찾아보기⭐️
    항상 저는 제주도 왕복 5만원 이내로 갔었어요^_^
    국내선은 수화물은 15kg까지 무료입니다! (항공사별로 상이함)
    * skt 멤버쉽 쓰시는 분들 티웨이 국내선 5천원 할인 받을 수 있어요. 국제선은 1만원*
    하늘에서 본 구르미_jpg
    2. 여행테마 정하기
    저는 항상 여행을 갈 때 색다름을 주기 위해
    그 때 마다 여행테마를 정하는 편이에요.
    예를 들어 먹방이나 자연풍경 즐기기 스템프 투어 등등
    자신이 좋아하는 요소들을 나열하면 훨씬 여행일정 짜기 쉬워지고 예산도 알맞게 짤 수 있어요!
    3. 동일주 or 서일주
    뚜벅이들은 주로 버스를 이용하거나 택시를 타는데,
    동에서 서로 남에서 북으로 가는것은 정말 험난해요 ㅠ
    오래걸리기도 하고 시간을 너무 소모해요.
    (우린 시간이 소중하니깐🙂)
    그래도 꼭 가보고 싶거나 너무 지친다 싶으면 택시 이용하세요!
    융통성 있게 다녀야 오래 다닐 수 있어요ㅠㅠ
    동에서 부터 시작하거나 서에서 부터 시작하는 것이 편하고
    주로 동쪽엔 예쁜 바다들이 많고 서쪽엔 관광지나 감성있는 카페가 많아요!
    + 시간나시면 우도도 가는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날씨가 좋았던 날 ♪( ´θ`)ノ
    4. 제주도 날씨
    제주도는 겨울에 바람이 많이 불지만 따듯하고
    반면에 여름에는 자외선이 진짜 강하고 너무 습해요.
    (선크림을 발라도 피부가 많이 타거든요ㅠㅠ)
    공항근처는 날씨가 항상 오락가락 하고
    서귀포쪽이 대체로 괜찮은편이에요.
    추천계절 : 봄, 가을
    5. 무거운 짐
    혼자 여행을 할땐 짐이 제일 피곤한 존재라서
    저는 대부분 숙소를 먼저 들리고 짐을 맡긴 후 나왔어요!
    배낭을 매고 다닐때도 많았지만
    요즘엔 짐 옮김이가 있어서 편리해요
    숙소-숙소, 숙소-공항 까지
    비용은 10,000-20,000 정도!
    김포공항 KAL Lounge 더 알아보기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뚜벅이가 추천한 best 숙소
    저는 혼자 여행을 할때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해요!
    주로 4인실을 사용했고 가격은 20,000~30,000
    평균적인 비용은 25,000원이에요.
    기본적인 세면도구는 거의 있었고 수건도 제공해줍니다.
    여러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지만 다른사람과 함께 자는것 때문에 약간은 불편할 수 있지만 대체로 만족했어요!
    아래는 제가 추천하는 게스트하우스 입니다^_^
    1. 제주공항 근처
    -씨엘브릿지
    1박 30,000 4인실/서문시장 인근
    3인실
    객실 앞에 있는 파우더룸
    제가 다녀본 게스트하우스 중에 시설과 인테리어 최고였습니다. 고데기, 드라이기, 화장 지우는 리무버까지 감동...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조식도 정말 맛있어요!
    -하얀등대게스트하우스
    1박 20,000 8인실/ 용담 레포츠공원 인근
    밖에서 보면 산토리니 느낌이 물신나고 예쁩니다.
    시설은 깨끗하고 조용한편이에요 조금 걸어나가면 식당가, 편의점이 있고 늦은 밤 비행기를 타고 올때나 이른 아침 비행기를 탈때 이용하면 정말 좋아요!
    -그린데이 게스트하우스
    1박 18,000 4인실/동문시장 인근
    저는 고양이가 좋아서 이 게스트하우스를 갔었어요!😻
    저렴하고 공항근처의 게스트하우스를 찾으시면 이곳 괜찮아요!
    동문시장도 걸어서 5분거리에 있고 편의점도 가까워요!
    다만 외국인이 많이 찾는 게스트하우스 라서 조금 불편 했지만
    잠깐 하룻밤 자는건 괜찮았어요.
    조식은 밥이랑 국 그리고 빵과 샐러드 나쁘지 않아요😋
    2. 서귀포시
    고마담게스트하우스
    1박 25,000 4인실/위미리 동백군락지
    겨울여행 사진명소인 동백군락지가 바로 앞에 있어요!
    저는 여기를 처음 제주도 갔을때 묵었던 곳인데 사람들이 너무 따듯했었고 사장님께서 심야식당을 운영 하시는데 15,000원에 맛있고 배부르게 잘 먹었어요^^ 조식은 밥이랑 국 나와서 아침에 든든해요!
    *하얀 페르시안 고양이가 마스코트*
    -별빛옥상게스트하우스
    1박 20,000 4인실/새연교 인근
    새연교를 보기 위해 갔던 게스트하우스 였지만 (못봄)
    시끄러운곳을 싫어하신분 정말 강추입니다. 너무 조용해서
    목소리 조차 소곤소곤.. 루프탑이 잘 되어있고
    바로 옆에 치킨카페가 있어요! 다만 버스 정류장에서 조금 걸어야 하는 단점이 있어요ㅠㅠ
    -객의 하우스
    1박 25,000 4인실/협재해변 인근
    저 큰 창문이 이 게스트하우스의 묘미에요!
    아침에 보는 오션뷰는 설명xx 직접 보면 너무 예뻐요ㅎㅎ
    겨울에 갔을때 좀 춥긴한데 ㅠ 협재해변을 보고싶다!
    하시면 추천드려요. 게스트하우스 맞은편에 아기자기한
    pub도 있어서 한번 들려보세요 ㅎㅎ #모살)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더 알아보기



    #전체 여행기 보기(여행지도, 비용 포함)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각종 여행상품 할인 받고
    여행 팁 및 여행 후기로 수익을 창출하세요.

    위시빈 웹:
      https://www.wishbeen.co.kr

    위시빈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시빈'을 검색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 - 위시빈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