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빈 여행작가 방랑베베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8:10 아오모리역을 출발하는 관광열차 리조트 시라카미
Jr 동일본에서 운행하는 관광열차 중 하나인 리조트 시라카미는 전석 지정 열차입니다.
따라서 탑승 전에 좌석을 지정해야 하고, 만석일 시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현지에서 좌석을 지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국내에서 인터넷을 통해 좌석을 미리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여름에는 리조트 시라카미 열차가 혼잡하므로 국내에서 미리 좌석을 예약하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Jr 동일본 열차 예약 사이트(한국어 :
https://bit.ly/2Bt16QY)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아오모리역 더 알아보기#리조트 시라카미
리조트 시라카미의 매력요소
리조트 시라카미는 인기 명소인 웨스파 츠바키야마, 주니코를 경유해 아키타까지 달립니다.
이 때 소요되는 시간은 무려 다섯 시간이지만,
자칫 지루할 수도 있는 이 긴 시간을 달래줄 재미난 요소들이 리조트 시라카미 안에 있습니다.

첫 번째는 가와베역을 출발해 고쇼가와라역에 도착할 때까지 들을 수 있는 샤미센 연주입니다.
(샤미센은 일본의 전통악기 중 하나로, 아오모리현의 쓰가루 지방의 샤미센이 특히 유명하다고 합니다)
8:10 발 리조트시라카미에서는 1호차에서 연주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다른 호차에서도 스피커를 통해 애달픈 듯 경쾌한 샤미센의 선율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연주 영상이 궁금하다면 링크 :
https://youtu.be/qcg4DfSXnlA)
두 번째는 차창 밖으로 명소가 지나갈 때마다 들려오는 안내 방송입니다.
각 지역에 대한 재미난 혹은 신기한 이야기를 안내 방송을 통해 많이 들려줍니다만, 일본어로만 방송됩니다.
(영어로라도 방송을 해준다면 더 좋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세 번째는 고노선 연선의 관광지에 대한 할인 쿠폰입니다.
리조트 시라카미 안에는 고노선의 관광지에 대한 책자와 함께, 그곳에서 쓸 수 있는 할인쿠폰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만, 한국어 관광지 책자에는 할인쿠폰에 대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일본어 책자를 봐야합니다.
따라서 일본어, 한국어 책자를 같이 놓고 혜택을 비교해가며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네 번째는 고노선 연선의 유명한 음식을 차내에서 판매한다는 것입니다.
열차를 타고 가다 보면, 센조지키역에서 주니코역까지만 열차에 탑승해 물건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있으며,
총 3가지 종류의 간식거리가 판매됩니다.
센죠지키에 잠시 정차하는 열차
리조트 시라카미는 10:16부터 10:31까지(8:10 출발편 기준) 센죠지키에 정차합니다.
센죠지키는 쓰가루번 영주가 1000장의 다다미를 깔아놓고 잔치를 벌인 곳이라는 것에서 이름 붙여졌다고 하며,
석양이 무척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힙니다.
센조지키 더 알아보기주니코역 짐 보관소 정보
주니코역에서 짐을 보관하려고 한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주니코역의 코인락커를 이용하는 것(1개 300엔/소형만)이며,
또 다른 하나는 주니코역 건너편에 있는 식당 겸 카페에 짐을 보관하는 것(1개 200엔)입니다.
리조트 시라카미 1호가 주니코역에 정차하는 시각은 11:26이며,
주니코로 들어가는 버스가 주니코역에 정차하는 시각은 11:35이므로,
공백 시간을 이용하여 짐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주니코역 및 주변 지역 버스 시간표, 운임 정보 :
https://bit.ly/2MrxLeP)
주니코역 더 알아보기세계 자연유산 시라카미 산지의 주니코 트래킹
주니코(十二湖)라는 이름은 호수가 12개가 있다는 것에서 유래한 이름입니다.
세계 자연유산 시라카미 산지에 속하는 이 지역을 걸어보는 추천 트래킹 코스가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1시간이며, 중간에 계단이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걷기 쉬운 편입니다.
(계단은 아오이케와 너도밤나무 자연림 사이에 있습니다)

케이토바노 이케

아오이케(青池)

너도밤나무(ブナ) 자연림

와케츠보노 이케

오치구치노 이케
주니코 호수 더 알아보기주니코 휴게소 정보
주니코 내에는 화장실이나 식당, 그리고 주차장이 많지 않은 편입니다.
적은 수의 휴게소 중 주니코 트래킹 추천 코스 근처에 있는 곳은 2곳이며,
그 2곳 중 한 곳인 숲의 물산관 쿄로로에서는 코인락커가 있어 캐리어 보관도 가능합니다.
(기내용 캐리어 1개가 들어가는 코인락커가 300엔 / 열쇠는 쿄로로 카운터에서 요청하면 줍니다)
숲의 물산관 쿄로로는 1시간의 주니코 트래킹을 마치고, 점심식사를 한 뒤
다른 장소로 이동하기 위해 버스를 기다리기 좋은 곳입니다.
다만, 여름에는 단체 및 개인 관광객이 몰려 혼잡한 편이라는 것을 염두해두시기 바랍니다.
* 1시 이후 쿄로로에서 주니코역으로 향하는 버스 출발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3:35, 14:15(웨스파 츠바키야마 경유, 불로불사 온천까지), 15:30,
16:25(웨스파 츠바키야마 경유, 불로불사 온천까지), 16:40, 18:10
출처 :
https://bit.ly/2MrxLeP 숲의 물산관 쿄로로 더 알아보기동해가 보이는 전망 온천

웨스파 츠바키야마역에서 바로, 주니코역에서 버스로 20분이 소요되는 리조트 웨스파 츠바키야마에는
절벽 끝에 위치한 온천장 전망온천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돔형 개폐식 전망 노천탕이 있으며, 날씨가 좋은 날은 돔 개폐 창이 열려 동해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웨스파 츠바키야마역에서 주차장을 가로질러 5분 정도 걸어가야 있습니다만,
온천장에 들어갈 때 매표소에서 전철 시간을 이야기하면, 역까지 송영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또한 리조트 시라카미에서 얻은 할인 쿠폰을 제시하여, 입욕료를 100엔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이곳에서 머무를 수 있는 시간이 더 있다면, 불로불사의 온천을 방문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오후 4시까지 바다가 보이는 노천탕에 입욕할 수 있는 불로불사의 온천은
리조트 시라카미 운행 시간에 맞추어 웨스파츠바키야마역까지 송영버스를 운영하며,
리조트 시라카미에서 얻은 할인 쿠폰을 제시하면, 입욕료가 200엔 할인됩니다.
웨스파 츠바키야마 더 알아보기을 검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