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일치기 서울나들이❤
    여행기 및 여행꿀팁 2020. 1. 5. 01:50
    위시빈 여행작가 정레몬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2018.11.09❤남자친구와 함께한 서울나들이❤


    💕장거리 커플 데이트💕


    [Intro_TMI..]
    저랑 남자친구는 편도 2시간 반정도 떨어진 장거리 커플인데요!
    서로 스케쥴이 있다보니 시간 좀 더 여유로운 사람이
    서로의 지역을 오가는 편이었는데,
    이번에는 아예 다른 지역인 서울에서 보자! 하고 만났습니다!
    남자친구는 역사를 좋아하는 편이고
    저는 궁을 한 번도 안 가봐서 궁을 구경하기로 하고,
    먹거리랑 체험은 거의 제가 고르고 물어본 식이지만
    어쨌든 서로 재밌게 구경하고 먹고 놀았습니다 ٩( ᐛ )و 


    [일정]
    경복궁역 - 칠궁 - 통인시장 - 통의동단팥 - 경복궁 - 로매지크(서촌점) - 엘쁠라또(SFC, 광화문점) - 청계천 - 미스터힐링(종각점) - 청계천 - 고속버스터미널


    [경비_2인 기준]
    * 총 18만 400원 (1인 90200원)
    * 참고로 저희 커플은 데이트통장(비율은 1:1) 쓰는데,
    한달에 데이트를 많이하든 적게하든 같은 비용을 넣고 데이트때 이 카드만 써요. 그러면 더치페이로 인한 부담이나 싸움이 없어서 깔끔하고 좋은것 같아요 :)
    데이트통장 고민중이신 분들에게 전 하시는걸 추천드려욥!.!

    * 식비
    ➡️ 총 76400원
    ➡️ 통인시장
    : 1인 엽전 10냥=5천원
    ➡️ 통의동단팥
    : 팥빙수 7500원
    ➡️ 경복궁 내 카페
    : 식혜, 유자차
    ➡️ 엘쁠라또
    : 감바스, 피자
    ➡️ 빛초롱축제 간식
    : 타코야끼

    * 체험
    ➡️ 총 104000원
    ➡️ 경복궁 관람
    : 만 25세~ 만 64세 ➡️ 대인 (3000원)
    : 만 24세 이하 ➡️ 청소년 (무료)
    ➡️ 로매지크 향수만들기
    : 예약제, 1시간, 30ml인지 50ml인지 모르겠지만, 향수만들기는 어쨌든 1인 38000원
    ➡️ 빛초롱축제 소망등띄우기
    : 파란색과 분홍색 있음. 하나에 5000원
    ➡️ 미스터힐링 안마카페
    : 현장 1인 13000원 ➡️ 네이버예약 10500원 ➡️ 네이버포인트 사용 ➡️ 1인 10000원 결제


    [Outro]
    정말 무난하게 관광하고 체험도 하고 휴식도 취하는 코스여서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되실까 해서 올려봐요 :)

    특히 로매지크... 만들고 7일 정도 숙성 후 뿌린 그 향수 냄새는 최고에요😍
    내 연인이 나한테 생각나고 어울리는 느낌을 찾아서 만들어준 거라 특별하게 느껴지더라구요!
    본인의 커스텀 향수를 만들거나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도 좋은 것 같아요!

    미스터힐링은 일하는 남자친구를 위해 제가 항상 생각하고 있다가 드디어 데려간 곳인데요,
    안마의자 무빙에 따라서는 몸 체형에 딱 안 맞을 수도 있어요! 저는 제 키가 고려되지 않아... 뒷통수도 안마받은거같아요😂 그거빼곤 괜찮았어요!

    보시는 분들께 혹시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



    [다른 국내 여행기]
    * 부산
    ➡️ https://www.wishbeen.co.kr/plan/278e581420874862?ifId=a8c3fed501c1c80c

    * 속초
    ➡️ https://www.wishbeen.co.kr/plan/795cfd3bf54c18de?ifId=a8c3fed501c1c80c

    여행국가: 한국
    여행일: 1일


    #칠궁

    칠궁 특별관람
    먼저 칠궁은 특별관람이라구 해서
    해설자 분과 함께 구경해야되구,
    경복궁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미리 관람 예약을 해야된다!
    입장료는 무료고,
    관람예약은 관람예정일 6일전부터 1일전까지만 가능하다 :-)
    그리구 청와대 관람시간과 겹칠 수 있다구 주의를 주셨는데,
    청와대 관람팀은 해설은 없다구 하셨다!
    우리는 칠궁특별관람으로 예약해서 해설자분과 같이 다녔다!
    참고로 사진은 찍어도 되는데 청와대쪽으로는 못 찍는다...
    경찰관 한분도 (아마도 보안과 주의를 위해...?) 입장 안내부터 퇴장까지 같이 다니셨다!
    관람시간 10분전에 예약자 확인(신분증 제시)하고
    이런 목걸이를 받는다! 이 목걸이는 입장부터 퇴장까지
    잃어버리지말구 퇴장시 반납한다! 없으면 관람을 못한다는거 같당
    날씨가 너무 맑아서(이때만...) 한컷 @.@
    칠궁 더 알아보기

    #통인시장

    엽전도시락!
    이거 진짜 먹어보고 싶었는데 남자친구도 안 와봤대서 같이 갔다😆
    엽전 귀욤뽀쨕..
    전날 비가 엄청 오길래 와 금요일에 춥겠다 하고
    고이 모셔둔 패딩을 입었는데 쪄죽는줄 알았다...😭😭
    아니 어쨌든 엽전 너무 귀여워ㅜㅜ 엽전 2냥이 1000원이다!
    내가 사는 동네 시장 생각하고 갔더니 생각보다 시장이 작았다!
    그래서 구냥 서로 음 이거 먹어보자 하고 이것저것 먹었는데
    개인적으로 둘다 기름떡볶이는 불호였다😭
    매운맛은 고춧가루 팍팍 넣어 매운 맛이구
    순한맛은 그냥 기름맛....
    마약김밥? 그거랑 다른거 만두 어묵 그런거는 그냥 무난했구
    떡갈비랑 순대볶음 괜찮았다
    우리가 제일 맛있게 먹은건 저 닭근위꼬치!!
    닭근위 진짜 좋아하는데 저건 막 꼬들한거보다는 되게 부드러워서
    그 닭근위 꼬들한거 싫다 하는분들도 먹을 수 있어여!
    얘는 효자동 닭꼬치 불닭맛!
    매콤한데 먹을만했다! 나는 매운거(ex 볼케이노) 좋아하는데
    남자친구는 매운거 못 먹는데 맛있다고.... 땀 뻘뻘 흘리며 먹던...
    어쨌든 그만큼 맛있었다!
    얘는 소금구이 맛인데
    이거도 맛있다! 이거 좀 음 무난하게 도전하기 좋은맛??
    통인시장 더 알아보기

    #통의동 단팥

    ㅋㅋㅋㅋㅋ 통인시장서 배부르다 그러구
    둘이서 후식으로 아아 생각하고 내려오다가
    빙수 파는거보고 땡겨서 들어왔닼ㅋㅋㅋㅋ
    배부른 사람 어디감....
    직접 팥을.... 팥을 쑨다고 하나? 쨌든 그런거같다
    수제 팥 순수 100퍼 우유얼음 막 그런거 써있었다
    팥은 막 그냥 다른데서 통조림팥 그런거만큼 달지 않구 오히려 고소했다! 단걸 좋아해서 나는 쪼끔 아쉬웠는데 수제 팥이니까 모...
    찹쌀떡 쫀쫀하니 맛있었다, 이거도 수제라는거 같던데!
    찹쌀떡이 진짜 맛있더라구요!! 둘 다 먹고 감탄했어요!
    통의동 단팥 더 알아보기

    #경복궁

    처음엔 창덕궁 갔다가 경복궁 가려구 했는데
    너무 배불러서 내가 힘들어해서😂 결국 경복궁만 보기로 했다...
    근데 경복궁 갈수록 날이 흐리고 꾸리꾸리했다ㅜㅜ
    남자친구는 만 나이로 대인이고 나는 만 나이로 청소년이랔ㅋㅋㅋㅋ
    남자친구가 시무룩해해서 둘 다 청년이라고 토닥여줬다😆
    어쨌든 입장권이 너무 이쁘다!!
    입장 직후 수문장 교대식?을 하길래 먼저 구경했다!
    생각보다 스케일이 컸다 @.@
    수문장 교대식 보고 들어가니까 딱 무료 해설시간이길래
    해설 들으며 구경다녔다!
    해설은 1시간 반? 정도 걸렸던거같다🤔
    되게 꼼꼼히 해주셔서 좋았다!
    경복궁 더 알아보기

    #전체 여행기 보기(여행지도, 비용 포함)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각종 여행상품 할인 받고
    여행 팁 및 여행 후기로 수익을 창출하세요.

    위시빈 웹:
      https://www.wishbeen.co.kr

    위시빈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시빈'을 검색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 - 위시빈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