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두바이 놀러가기-2018 여름
    여행기 및 여행꿀팁 2020. 1. 23. 04:47
    위시빈 여행작가 kwonms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두바이 생각보다 안비싸고 안어려워요 -2018 여름 라마단과 함께한 단기여행


    혼자 여기저기 잘 다니는 배낭여행자입니다
    이글이 조금이라도 도움되길 바라요

    같은곳 여러번가고 엉뚱한곳도 가보고 했던걸 조절하고 정리한 후기입니다

    글이 좀 길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행국가: UNITED ARAB EMIRATES
    여행일: 5일


    #두바이 국제공항

    두바이 도착
    라마단에 시작된 두바이 관광
    공항서 한일-유심 환전 +놀카드
    두바이 팁에서 따로 교통/환전/유심등 정리글 올릴겁니다만 절대 공항서 환전하지마세요
    중국항공기타고 상해서 넘어와서 졸리고 귀찮고..
    그리고 저럴때 항상 나중에 후회할짓하지요
    이미그레이션통과전에 환전해주는 곳이 있어요
    다 환전수수료 똑같으니 걍 하고가랬고 난 진짜인줄알았죠
    언어도 뒤죽박죽이라 위안화 내밀면서 셰셰라고 말한 나는야 한국인 ㅋㅋㅋ
    지금도 기억나는 수수료 15디르함 100위안 했는데 수수료 진짜 ㅜㅜ
    저거 이미그레이션 통과하니까 환전상 엄청많고 수수료 확 내려가더만ㅜㅜ
    처음부터 낚이고 한국서 미리 주문한 유심 찾으러가서 세팅후 이제 호텔로 갑니다
    두바이는 공항-시내가 지하철로 빠르면 10분정도?
    지하철은 무조건 1일용 추천 실버보다 1일이 이익입니다
    (이것도 너무 길어지니 추가팁에서 작성)
    두바이 국제공항 더 알아보기

    #알 칼리즈 그랜드 호텔

    두바이 호텔 좋아요
    지하철서 10분쯤걸었나
    밤에도 열기가 확 느껴지는 찜통이네요
    방은 넓고 좋아요
    2만원대라 기대 안했는데 방보고 와~
    근데 짐 들어준다하면 거절하세요
    난 2층인데 직원이 들어준다고 해서 그냥 냅뒀더니 팁요구해서 잔돈없어서 20디르함 뜯김 ㅜㅜ
    알 칼리즈 그랜드 호텔 더 알아보기

    #두바이 올드 수크 스테이션

    두바이 밤나들이는 배타기
    백팩에서 씻는것만 쏙 빼내서 씻자마자 캐리어 던져두고 구경 나왔죠
    덥고 습하지만 괜찮아요 한국도 더워요
    걷다보니 배타는곳이네요
    나도 타려고 갔는데 지갑이 없어요 아까 씻으러갈때 지갑 빼놨나봐요
    시무룩해져서 그냥 돌아서니까 왜 안타냐고 물어보네요
    -지갑안가져와서 돈이 없어
    -그럼 그냥타 괜찮아
    -올때도 돈없어서 못타
    -올때도 그냥 태워줄께
    라마단이라 다들 인심 후한가봐요
    얼른 탔죠 타니까 올드수크 시장에서 내려줬어요
    향신료 간식 등등 엄청 파네요
    지갑없는게 다행이지 구경만 하는데 자꾸 뭘 먹으라고 쥐어줘요
    주는건 사양하고 구경하다가 시식해보라는건 조금 먹고?
    신나게 구경하다가 돌아올때 출발하려는 배가서 내가 지갑없는데 그냥 타라고 그랬다니까 진짜 그냥 타래서 다시 타고 호텔왔죠
    그리고 다음날 돈 두배로 내니까 안받는다고 했어요
    두바이 올드 수크 스테이션 더 알아보기

    #알 칼리즈 그랜드 호텔

    오늘마무리
    원래 쇼핑몰도 한군데 가려했으나 피곤하고 귀찮아서 그냥 호텔복귀
    그리고 두바이 유명한 두바이몰분수는 저날 못보고 시간맞추기 참 힘들었다
    걍 첫날 갔어야했어 ㅜㅜ
    알 칼리즈 그랜드 호텔 더 알아보기


    #알 칼리즈 그랜드 호텔

    자유투어 시작
    라마단이라고 밥 못먹을까봐 조식 야무지게 먹고 간식도 좀 챙겨서 출발
    알 칼리즈 그랜드 호텔 더 알아보기

    #두바이 몰

    두바이몰 구경하기
    두바이몰은 부르즈칼리파 분수 아쿠아리움이 유명한 곳이었다
    세계최대쇼핑몰이라는데 크긴 진짜 컸다
    원하는 가게 찾으려면 직원찬스 써야 되는 곳

    나야 뭐 단순하게 세계최대 아쿠아리움이라고 하니 궁금해서 간거고
    사실 두바이는 쇼핑몰 진짜 크고 없는거 없이 다 있는건 맞는데 싼편은 아니다
    사치품은 오히려 한국이 싼 경우도 많은데 반대로 생필품은 저렴했다
    라마단 폭탄세일기간이라 친구가 향수 부탁해서 프레드릭말 이랑 세포라 갔는데 원하는 제품은 있었지만 한국가격보다 비쌌다
    저 두가게는 할인도 안하더라

    지하철역은 레드라인 부르즈칼리파/두바이몰
    셔틀도 있다고 하는데 더워서 찾아다니기 귀찮고 일단 지하철은 시원하니까 ㅎㅎ

    몰 내부에서 쇼핑하다 식사나 디저트등으로 충전하고 다시 재쇼핑할정도 규모로 중간중간 의자있는 휴식공간도 있고 시원하고 좋았다

    호객행위는 없지만 판촉은 적극적 특히 향수 시향을 종이가 아니고 몸에 치이이익
    이야 냄새 엄청 오래가더라

    분수는 크고 음악나올때 멋있었다 한번쯤 볼만한 분수쇼인데 저 많은 물 어떻게 조달했나 대단하다 이 생각이 들긴 들었다

    브르즈칼리파는 주변서 봐도 좋고 위에 전망대 있으니 올라가도 좋고 이건 선택

    아쿠아리움은 진짜 음......사막에 오일머니의 파워로 만들어진 세계최대 아쿠아리움이라길래 엄청나게 크고 희귀한 물고기 많고 그럴줄 알았다 ㅠㅠ

    하루 통으로 빼서 아쿠아리움서 놀아야지 했는데 생각보다 볼게 많지 않아서 한나절도 안걸린듯?

    로비서 그냥 전시수족관만 봐도 되고 수족관 엄청 좋아하면 가보고 그정도

    두바이는 쇼핑인데 쇼핑몰 후기가 웰케 시원찮나 ㅠㅠ
    두바이 몰 더 알아보기

    #두바이 아쿠아리움 & 해양 동물원

    세계최대 아쿠아리움
    내가 수족관 동물원 이런거 진짜 좋아해요
    가는 나라마다 유명한곳은 꼭 가는듯
    두바이 아쿠아리움이 세계최대라길래 기대 엄청했고 로비의 대형수족관보며 두근두근.....그냥 그거만 보셔도 됩니다
    아쿠아리움은 진짜 음......사막에 오일머니의 파워로 만들어진 세계최대 아쿠아리움이라길래 엄청나게 크고 희귀한 물고기 많고 그럴줄 알았다 ㅠㅠ

    하루 통으로 빼서 아쿠아리움서 놀아야지 했는데 생각보다 볼게 많지 않아서 한나절도 안걸린듯?

    로비서 그냥 전시수족관만 봐도 되고 수족관 엄청 좋아하면 가보고 그정도
    로비 대형수족관 -저게 제일 신기했다
    유료로 들어가면 저런 길부터 시작해요
    음.... 나름 대형악어 찍은거 ㅠㅠ
    아이고 사실 진짜 뭐 잘꾸민건 맞는데 여기만의 특별하고 뭐 그런건 없어요
    수족관 좋아하면 가볼만은 한데 꼭 필수로 가야하는건 또 아님
    두바이 아쿠아리움 & 해양 동물원 더 알아보기

    #버즈 칼리파

    두바이몰 이번엔 전망대
    버즈칼리파/부르즈칼리파
    저긴 올라가면 두바이가 다 보이는걸로 유명한곳
    한번쯤은 가볼만한데 딱 그정도?
    사실 저 전망대는 멀리서 보는게 더 예쁘고 두바이 야경은 예쁘긴 예뻐서 만족했지만 무조건 꼭 가라 강력추천 이정돈 아닌듯
    전 그냥 낮에 올라갔다왔고 올라가서 찍은 사진은 없네요 ㅎㅎ
    낮에 찍으려니 생각대로 사진이 안나왔어요 ㅠㅠ
    그냥 멀리서 찍은 버즈칼리파
    버즈 칼리파 더 알아보기

    #두바이 음악 분수

    두바이몰마무리
    진짜 오늘하루 알차게 두바이몰에서 보냈다
    단지 내가 잘 몰라서 천으로 가리고 열린 가게는 영업중인걸 몰라서 저날 저녁때까지 굶었지
    분수는 예뻤고 난 배부르게 먹고 보는 분수라 너그러워져서 아주 만족했다
    요새 엑소노래도 나온다던데 한류 인기 엄청난듯
    두바이 음악 분수 더 알아보기




    #전체 여행기 보기(여행지도, 비용 포함)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각종 여행상품 할인 받고
    여행 팁 및 여행 후기로 수익을 창출하세요.

    위시빈 웹:
      https://www.wishbeen.co.kr

    위시빈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시빈'을 검색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 - 위시빈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