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빈 여행작가 혜자형님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10박11일 가족여행, 7년만에 태국 - 방콕, 코사무이, 코따오(다이빙, 휴양)
2017/10/18
남편군과 함께 여행을 갈 수 있는건 거의 1년에 한번, 거의 해마다 1월, 그래서 가급적 남편이 원하는 형태의 여행을 하려고 노력한다. 남편군이 선호하는 여행은 기승전 "휴양, 휴양, 휴양"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잠시라도 여행자 냄새를 맡고 싶은 까닭에 방콕행 티켓을 구입했다.
항공권 예약 완료 - 에어아시아 (서울-방콕)
201710/21
목적지는 코사무이로 정했다. 코사무이까지 들어가는 태국 국내선 티켓이 워낙 비싼(1인 왕복 30만원 정도) 까닭에 당연히 12시간 걸리는 야간기차나, 야간버스를 고민했으나 수랏타니까지 가는 에어아시아 티켓이 기차표보다 더 싸다는걸 알고 냉큼 예약해 버림. 사실 야간 기차도 꼭 한번 타보고 싶긴 했는데, 조금 아쉽기는 하다.
2017/11/28
총 10박의 일정중 6박의 숙소를 예약했다.
DMK 호스텔 돈므앙 에어포트 (1/18 ~ 1/20 방콕 2박)
Backpacker Social Experience (1/20 ~ 1/22 코사무이 차웽비치 2박)
버디 부티크인 (1/26 ~ 1/28 방콕2박)
12/12(화)
시간 참 잘간다... 태국여행까지 앞으로 한달 남짓.
숙소는 여전히 6박 밖에 예약 못했고, 스케줄은 전혀 못 잡았다. 농담삼아 말한데로 정말 가서 숙소 잡고 가서 스케줄 고민해야 할 것 같다.
2018/1/4
여행이 2주 앞으로 다가 왔는데, 이렇게 아무것도 하기 싫을 수가...
일단 지금까지 알아 본거.. 항공권(서울-방콕, 방콕-수라타니 왕복), 10박중 숙소 8박, 코따오 다이빙 예약(2일) ...
나머지는 가서 맨땅에 해당 한번 해 보는걸로 하자!!
2018/10/17
사라져가는 기억을 더듬어 후기 작성 중.
음식점은 이름이기억나는 곳만 기록...
여행국가: 태국
여행일: 11일
유심 구입
방콕 돈 므앙 공항 더 알아보기공항 가까운 줄 알고 예약했다가 완전 낭패
공항과 큰길 사이에 놓인 철길때문에 도보를 이용하면 육교를 건너야하고, 택시를 이용하면 빙빙돌아야 한다.
지도만 보고 가까운 줄 알았다가 막상가보니 도보 15~20분 거리. 날씨가 선선하면 여행가서 얼마든지 걸을만한 거리이지만 새벽에 도착해서 후덥지근한 날씨에 커다란 케리어 끌고 걷기에 결코 좋은 환경은 아님.
빽패커 호스텔 치고 아주 저렴한 가격도 아니고 매우 좁고 시설도 열악했다.
공항과의 거리. 가성비 모두 실패한 숙소...

돈므앙 공항에서 카오산로드 가는 방법 - A4버스
돈무앙 공항 A4버스 타는 곳
Don Mueang Airport Bus Terminal
Don Mueang Terminal 1 (1층 6번출구)
Don Mueang Terminal 2 (1층 12/14번출구)
카오산 로드 A4버스 타는 곳 - 람부뜨리 로
운행간격 : 저녁 8시까지 30분간격, 11시 까지 1시간 간격이나 출도착 정보는 확인 불가능... 마냥 기다리는 수 밖에.
차비는 1인 50바트. 어린이 할인 안해줌.
DMK 돈무앙 공항 호스텔 더 알아보기오래도록 그리웠던 맛을 다시 맛보니 너무 좋더라...

나이 쏘이 더 알아보기왓 프라 깨우, 에메랄드 사원 더 알아보기왕궁 방문시 주의 사항
1. 긴바지+운동화 착용
2. 낮엔 너무 덥다. 가능하면 오전에 방문할 것을 추천 함
3. 3시 입장권 판매 마감. 3:30 입장마감. 4시 문닫음. 일찍일찍 입장하세요!!
방콕 왕국에서 프라쑤멘 요새 이동 방법
1. 도보 : 30분 정도 소요. 더위를 잘 견딜수만 있다면 구경하면서 걸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음
2. 택시 : 젤 빠르고 시원하게 갈 수 있는 방법 (10분 소요)
3. 툭툭이 : 좀 덥긴하지만 택시보다 약간 저렴하고 태국에 왔으니 타보는 재미.
4. 수상버스 : 내가 젤 좋아하는 방법. 시간도 얼마 안걸리고 가격도 저렴 (1인 15밧)하며 유람선 타는 느낌으로 이동 가능.
5. 버스 : 아마도 현지인들 타고 다니는 노선이 있을 듯 하나 조사를 안해본 관계로 패쑤~

수상버스 선착장

수상버스
방콕 왕궁 더 알아보기7년만에 다시 만난 카오산의 밤거리...




경비
카오산 로드 더 알아보기Green House BKK 84
우연히 들어 갔다가 맛있게 잘 먹고 나왔습니다.






Green house restaurant 더 알아보기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각종 여행상품 할인 받고여행 팁 및 여행 후기로 수익을 창출하세요.위시빈 웹: https://www.wishbeen.co.kr위시빈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시빈'을 검색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 - 위시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