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빈 여행작가 퐁고의여행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4934마일의 미국횡단이야기!
총 이동거리 4934마일. LA부터 뉴욕까지 서부와 동부를 한방에 정리하는 뉴욕횡단 여행기!
이동한 거리와 장소의 위치, 소요한 경비의 세부 내역을 업로드하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D
모든 일정의 여행기가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더 많은 사진을 확인하시려면 -> http://blog.naver.com/hala0708
LA자유 일정 3박 4일 (9월 10일 ~ 9월 13일) 작성완료
트렉아메리카 20박 21일 (9월 13일 ~ 10월 3일) 작성완료
뉴욕 자유 일정 5박 6일 (10월 3일 ~ 10월 8일) 작성완료
여행국가: 미국
여행일: 30일
비행기는 언제나 설렘설렘
인천국제공항 더 알아보기인천>시애틀>LAX 환승
*환승팁
미국에 도착하는 방문객은 '첫번째' 도착공항에서 수하물이 있을 경우 다시 부쳐야 하며, 보안검사 및 입국심사를 받게 됩니다. 또한, 면세품을 가지고 있을 경우 부치는 짐에 넣어야합니다.
시애틀 공항의 경우 환승이 어렵지 않으며! 비행기에서 내리면 먼저 입국심사를 받게 됩니다. 후에 짐을 찾고 보안검사 후 환승게이트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공항 자체는 도보로 이동 가능해서 굳이 셔틀트레인을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LAX공항>할리우드, union역 이동하기
*Fly away버스
비행기에서 짐을 찾고 나오면 1층 입국장으로 나오게 됩니다.
길을 한 개만 건너면 fly away표시가 있으며(천장 간판) 이용하는 사람이 많으니 물어봐도 좋고, 버스에 크게 써있으니 보고 타면 됩니다.
트래픽 시간일 경우 배차간격이 크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할리우드, Unionstaion으로 가는 노선이 따로 있으니 버스기사에게 물어보거나 유리에 붙어있는 표시를 확인하세요!
+요금은 하차 후 지불이며 내리시면 작은 티켓박스가있는데 그곳에서 '카드'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결제 후 받은 티켓을 기사님 또는 짐 내려주시는 분께 보여드리고 자신의 짐을 찾아가면 되어요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더 알아보기캐리어가 크다는 것을 잊고 메트로 탭카드 찍었다가 못들어가서 다시 충전.
이미 탑승한 노선이라 안 된대서 다른 카드로 충전.
세번째 충전에 겨우 탑승 ^ㅇ^
유니온역 더 알아보기#샘선 호스텔 헐리우드 (Samesun Hostel Hollywood)
samesun hollywood 후기
*장점
1. 최적의 위치를 자랑합니다. highland역에 내려 큰 대로를 한 번 건너면 바로 호스텔입니다. 워낙 큰 메인스트릿에 있다보니 치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며, 할리우드 거리에 있고 교통이 좋습니다.
2. 직원들이 친절합니다.
3. 조식을 제공하며 위생이 청결합니다.
*단점
1. 잠귀가 밝을 경우 잠을 이루지 못할 수 있으나 방에 따라 상이합니다.
2. 매우 덥습니다. 겨울에는 매우 추울 것으로 예상...
총평 : 위치하나만 보고 가기엔 이만한 곳이 없으며 가격도 꽤 착한 편입니다. 4인 도미토리 기준!
*hollywood 조형물 잘 보이는 곳.
highland역에서 내려 오른 편으로 가면 대형 몰이 있는데 그 곳 3층 즈음에 올라가면 잘 보임.
할리우드 LA 더 알아보기TCL 차이니스 극장 더 알아보기유니버셜 / 스튜디오 시티 역 더 알아보기유니버셜스튜디오 팁.
머미 탈 때 사물함 분명 무료랬는데 설정을 잘못했는지 내가 모르는건지.. 5불을 썼다.
*유니버셜스튜디오 팁
하부로드의 머미,쥬라기,트랜스포머는 싱글라이더 전용 줄이 있어 빠르게 이용이 가능!
싱글라이더 혜택이 없고, 사람이 많은 스튜디오 투어부터 공략하는 것을 추천!
슈렉,미니언은 수용인원이 많아 금방 빠지며 특히 슈렉은 정원이 워낙 많고 시간제 운영이라 대기시간 길지 않음.
다만 심슨 한 개 정도는 기다릴 수 있는 인내를!
유니버셜 스튜디오 - 할리우드 더 알아보기서부의 명물이라는데 잘...
인 앤 아웃 버거 더 알아보기vermont sunset station 더 알아보기그리피스 천문대 가기
주말엔 마을버스 개념의 DASH버스를 운행하나, 평일엔 자가용이나 택시, 우버를 이용해야 합니다.
도보로 가기엔 꽤 먼 거리고 내려오는 길이 매우 어두우며 초행길엔 추천하지 않음..!
너무나 아름다웠던 야경...
미국여행에서 야경을 볼 기회는 꽤나 많았지만 화려하지 않은 은은함으로 비춰졌던 야경은 이 곳이 유일했다.
갈 때 평일인지라 우버를 이용했는데, 기사님도 초행길이신지 물어물어 도착할 수 있었던 곳.
건물 옥상에서 바라보는 야경은 황홀경 그 자체이다. 또한 옥상에서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좋아할 만한 천체망원경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올때는 통신도 불통에 서 있는 택시는 이미 예약되어있어보여 겨우 히치하이킹을 통해 내려올 수 있었다...
친절하게 메인스트릿까지 데려다 주신 아저씨 정말 감사했어요!
그리피스 천문대 더 알아보기vermont sunset station 더 알아보기 Day 26
맨하탄 KM 하우스 1호점,
배터리 파크,
자유의 여신상,
배터리 파크,
황소 동상,
월 스트리트,
그랜드 센트럴역,
사이공마켓,
뉴욕 자연사 박물관,
루즈벨트 아일랜드 트램웨이,
탑 오브 더 록,
Sunac Natural Foods,
맨하탄 KM 하우스 1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