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친구찾아 대마도
    여행기 및 여행꿀팁 2020. 1. 27. 01:29
    위시빈 여행작가 캡틴밤안개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드라이브 힐링 대마도


    한국과 가장 가까운 일본섬 대마도는 부산에서 50 Km 해로로 고속선 1시간 정도면 북쪽항인 히타가츠에 닿을수 있습니다. 조용하고 한적한 시골같은 이곳 섬에 많은 한국인들이 당일치기나 낚시여행이 인기입니다. 저는 아내와 오랜 죽마고우가 운영관리 하는 대마도 포시즌리조트도 방문할겸 힐링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국가: 일본
    여행일: 2일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연휴가 시작되는 5월 첫날
    5월은 여러 행사가 많은날입니다. 근로자의 날, 어린이 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여행하기에도 좋은 날씨입니다. 부산국제여객선터미널에 많은 인파가 몰립니다.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더 알아보기

    #히타카츠항 국제터미널

    대마도로 가자
    2019년 5월 1일 수요일 맑음
    새벽일찍 휴대폰 알람에 눈을 떴습니다. 둘째아들이 오늘은 수학여행을 갑니다. 짐을 챙겨 떠나 보내고 저희 부부도 아침을 챙겨 먹습니다. 지난 2014년도인가? 혼자 대마도 여행을 하고 왔는데이번엔 아내와 단둘이 대마도 여행을 가기로 했습니다. 문득 언젠가부터 죽마고우인 친구를 SNS를 통해 만났다가 가끔 만났었는데 알고 보니 이친구 어릴때부터 그 다재다능한 레저의 바람을 대마도에 불사르고 있더군요. 18년간 대마도를 들락달락 낚시에 꽂힌 친구는 이곳 대마도를 훤히 꿰뚫고 있는 전문가였습니다. 저도 나름 여행을 다니고 했지만 이 친구는 낚시문화에 대해 흠뻑 젖어 있는 친구입니다.그러던 친구가 대마도 현지에 낚시 관광객의 불편이 숙소와 교통임을 오랜세월 느껴 손수 리조트 숙박시설을 건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건설중 왼쪽 엄지와 검지절단으로 응급수술을 받는 아픔도 겪었고 너무나 많은 고생을 하였답니다. 특히 우리나라 땅도 아닌 일본땅에서 인허가를 받아야 했더니 얼마나 힘들었는지 미루어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 친구가 꼭 대마도로 들어오라는 청을 하였습니다. 이 친구는 재주꾼입니다. 노래도 잘합니다. 기타도 잘 칩니다. 사진도 프로수준입니다. 저희 부부의 웨딩사진을 이 친구가 제작해 주었습니다. 21년전에...날씨도 화창하고 너무나 여행가기 좋은 딱 그날입니다. 아내는 더군다나 우리의 결혼사진을 찍어 주었던 제 친구를 만나러 간다니 더욱 설레였습니다. 대마도는 히타가츠라는 부산과 가까운 북쪽지역과 이즈하라라고 하는 남쪽지역이 있습니다. 물론 대마도가 남북으로 약 80 Km 길게 고구마처럼 뻗어 있고 6개읍이 있으니 작은 섬은 아니지요. 일본 큐슈 나가사키현 소관 도서입니다. 우리나라 부산에서 히타가츠까지는 직선항로 약 49 Km 정도로 고속선으로 항해시 약 1시간 정도면 닿는 곳입니다. 이즈하라는 좀더 남쪽으로 2시간 정도 고속항해를 해야하는 곳입니다. 요즘은 당일치기 관광으로 각광받고 낚시여행객에는 소문난 섬이요 슬픈 한국과의 역사를 갖고 있는 섬이기도 합니다. 오전 11시30분경 집을 나섭니다. 부산국제여객선터미널까지는 차로 약 30분정도 소요됩니다. 대체공휴일의 효과로 많은 차가 밀립니다. 12시경 휴대폰이 울립니다. 친구입니다. 친구도 한국에 잠깐 나와 다시 대마도 들어가는 길이니 같이 간다고 합니다. 부산국제여객선 터미널에 도착합니다. 건물 1층 주차장에 주차를 해두고 3층으로 올라가 대마도 히타가츠까지 가는 B고속선 창구에서 탑승 수속을 합니다. 친구를 만나 반갑게 인사하고 2층으로 내려가 아내와 셋이서 간단한 요기를 합니다. 이런 저런 얘기들..미리 예약해 둔 포켓와이파이도 찾고 슬슬 출국수속을 합니다. 늘 찾는 국제여객선 터미널이니 그렇게 헤매지는 않습니다. 오후2시경 대마도 히타가츠로 향하는 고속선에 탑승합니다. 오후2시15분 정시에 정확히 B 고속선은 대마도를 향해 출발합니다. 이 고속선은 선박에 비행기 엔진을 장착한 것으로 수중익선이라고 하는데 제트포일에 의해 선박이 수면위로 부양하여 항해하기 때문에 피칭이나 롤링 등이 없어 안전하고 안락합니다. 또한 시속 80Km/h의 속력으로 수면위를 질주하므로 거의 고속으로 목적지까지 도착합니다. 요즘 대마도를 오가는 선박들이 많아져 거의 경쟁적인 관광시대가 되었습니다. 이 고속선내에는 와이파이 사용도 가능합니다. 얼마 되지않아 1시간 남짓..고속선은 대마도 히타가츠 항에 도착합니다. 항구는 매우 작습니다.리모델링을 했다고 하는데...빨리 입국수속을 마치고 항을 빠져 나옵니다. 친구는 주차해 둔 차를 가지고 본인의 리조트로 향하고 저희 부부는 예약해 둔 렌트카 업체로 갑니다. 항구에서 도보로 2분거리에 있는 히토츠타바고라는 렌트카 업체입니다. 저희 부부는 이곳 대마도에서 24시간정도 머무를 예정으로 경차를 렌트했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과 여권을 제시하고 예쁜 경차를 인도 받습니다. 우리나라와 반대쪽 좌석에서 핸들을 잡고 운전을 합니다. 오래전 일본생활에서 운전했던 기억을 더듬어 금방 익숙해 집니다.
    히타카츠항 국제터미널 더 알아보기


    #전체 여행기 보기(여행지도, 비용 포함)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각종 여행상품 할인 받고
    여행 팁 및 여행 후기로 수익을 창출하세요.

    위시빈 웹:
      https://www.wishbeen.co.kr

    위시빈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시빈'을 검색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 - 위시빈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