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뚜벅이는 힘든 안동 1박 2일
    여행기 및 여행꿀팁 2020. 1. 27. 13:54
    위시빈 여행작가 hyunh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갑자기 떠난 안동 1박 2일 여행


    안동 가보자 라는 이야기가 나왔고 19일날 약속을 잡았지만 날씨가 좋아서 12일로 변경해서 갑자기 떠난 여행이다.
    바로 고속버스와 호텔을 예약하고 지난 주말에 다녀왔다.
    날씨도 좋았고 국내여행도 참 좋은 곳이 많구나 라는 걸 느낀 여행이었다.
    그리고 뚜벅이는 힘든 안동여행 이었다.
    버스랑 택시 타면 될거라 생각했는데 배차간격이 평균 1시간 이상이었고 관광지가 안동 시내에서 생각보다 멀었다.
    가능하면 렌트를 추천하고 싶다.

    여행국가: SOUTH KOREA
    여행일: 2일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안동행 버스 탑승
    우등은 매진이었고 일반버스를 타고 출발했다.
    예매할 때 2시간 30분정도 소요예정이라고 했는데 차가 약간 막혔고 1시간 30분 후에 휴게소에서 한번 정차를 했다.
    안동고속버스터미널까지 3시간 조금 넘게 걸렸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더 알아보기

    #고려 호텔

    안동역 바로 앞 고려호텔
    시내에서 가까운 호텔을 예약하고 싶었다.
    갑자기 예약을 하려고 찾아봤더니 선택의 폭이 좁았다.
    고려호텔은 안동고속버스터미널에서 버스로 20분정도 소요됐다.
    안동역 기차역에서 도보 5분 거리였다.
    호텔에 도착한 시간이 오후 1시 30분쯤 이었는데 체크인 시간전에 미리 방을 주셨다.
    약간 좁게 느껴졌지만 두명이서 하루를 지내는데 무리가 없었고 문화의 거리 바로 앞에 있어서 위치는 만족했다.
    그렇지만 체크인 하고 들어갔는데 방안에서 담배 냄새가 조금 나긴 했다.
    고려 호텔 더 알아보기

    #찜닭골목

    안동에서 유명한 찜닭
    공복에 점심시간이 지나서 안동에 도착했다.
    배가 고파서 유명한 찜닭을 먹으러 왔다.
    많은 찜닭집이 있었는데 대기가 없는 곳으로 들어갔다.
    밖에서 간판을 봤더니 거의 모든 가게가 티비에 출연한 적이 있었던 거 같았다.
    2인분으로 주문하고 공기밥 1그릇을 주문했다.
    처음 봤을땐 양이 좀 적은편이네 라고 생각했는데 결국은 남아서 포장해왔다.
    찜닭골목 더 알아보기

    #아차가

    지나가다 우연히 본 가게였는데 처음엔 젤라또 가게인 줄 몰랐다.
    찜닭 먹고 오는 길에 문화의길에 있어서 입가심으로 먹고 싶어서 들어왔다.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먹고 싶은걸 하나 고르면 시식으로 맛보게 해주셨다.
    아차가 더 알아보기

    #만휴정

    안동을 가면 가야할 곳 두군데가 만휴정과 안동하회마을이었다.
    그런데 만휴정을 가려면 뚜벅이로 너무 힘든곳이었다.
    렌트를 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안동 가는 길에 버스에서 검색해 봤는데 이미 렌트는 마감이 되었다.
    결론은 대중교통을 타고 가야했다.
    안동역 앞에 관광안내소가 있어서 물어봤다.
    제일 궁금했던 건 안동역에서 만휴정까지 환승을 하고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대중교통을 타고 만휴정까지 가는 사람들이 있는지?
    버스 시간은 어떻게 있는지? 답변은 아주 정확하게 들을 수 있었다.
    시간은 1시간정도 걸리고, 대중교통을 타고 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고, 버스 시간표는 관광안내소에서 프린트물을 줬다.
    버스를 타고 가면서도 거리가 꽤 멀다. 나오는 시간을 잘 맞춰야 버스를 무사히 타고 시내로 나올 수 있을 거 같았다.
    만휴정으로 출발하기 전에는 만약 나오는 차를 놓치면 카카오 택시 불러서 나오던가 해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큰 착각 같았다.
    일단 버스 외엔 택시가 한대도 안보였다.
    카카오택시를 불러도 근처에 택시가 없어서 안 올 거 같았다.
    다행히 관광안내소에서 받은 버스 시간표가 아주 유용했고, 덕분에 시간에 맞춰서 버스를 타고 시내로 나올 수 있었다.
    버스를 타고 가는 분들은 버스 시간표를 정확히 확인하고 가면 좋겠다.
    만휴정은 버스정류장에서 내려서 10분정도 걸어올라가야 한다.
    차를 가지고 간다고 해도 임시주차장에 차를 대고 걸어올라가야 한다.
    도착하니 다리에서 사진을 찍으려고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다.
    약간 산속으로 들어갔고, 늦은 오후라 약간 쌀쌀하게 느껴졌다.
    만휴정 더 알아보기

    #일직식당

    안동에서 유명한 간고등어 식당인 일직식당
    사실 유명한 식당인지 몰랐는데 안동 도착해서 호텔로 가는 길에 사람들이 밖에 줄을 서 있길래 유명한 곳이구나 생각을 했다.
    그리고 저녁을 여기서 먹어야겠다 생각하고 만휴정에서 바로 일직식당으로 갔다.
    유명한 간고등어랑 된장찌개를 시켜서 먹었다.
    간고등어는 짜지도 않고 간이 딱 맞아서 밥이랑 먹었을 때 맛있고 비린맛이 없었다.
    일직식당 더 알아보기


    #전체 여행기 보기(여행지도, 비용 포함)


    위시빈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각종 여행상품 할인 받고
    여행 팁 및 여행 후기로 수익을 창출하세요.

    위시빈 웹:
      https://www.wishbeen.co.kr

    위시빈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시빈'을 검색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 - 위시빈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