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빈 여행작가 AB-ROAD님의 여행기 및 여행꿀팁입니다.
Fashion Brand Meets Dining
패션업계에도 미식 열풍이 불고 있다. 명품 브랜드 샤넬과 아르마니부터 홍콩의 편집숍 브랜드 지오디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카페를 열기 시작한 것. 패션업계를 대표하는 카페 10곳을 소개한다.
여행국가: 한국,일본,이탈리아,홍콩,영국
여행일: 1일
Day 1
구찌 뮤지오 카페,
바 마티니,
마르니 플라워 카페,
토머스 카페,
베이지 알랭 뒤카스,
일 카페,
키스 트리츠,
비비안웨스트우드 카페 하버시티점,
더 폴로 바,
카페 디올 바이 피에르 에르메,
AB-ROAD구찌의 90주년 기념

피렌체의 구찌 박물관 1층에 자리한 구찌 브랜드 최초의 카페. 검은색 가구와 흰색 벽, 그리고 갈색의 목조 테이블로 구성해 하이패션 브랜드에 어울리는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넓은 다이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박물관 관람 후 식사하기 좋고 카페 한쪽에 책장을 이용한 칸막이로 구성한 독서 공간이 따로 있다.
구찌 뮤지오 카페 더 알아보기톨체앤가바나와 마티니의 협작품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돌체앤가바나와 세계적인 주류 브랜드 마티니가 공동 설립한 하이엔드 다이닝 바. 돌체앤가바나가 추구하는 초현대주의 양식의 디자인이 인상적. 메뉴는 베르무트를 기반으로 한 각종 칵테일과 전 세계에서 들여온 다양한 브랜드의 위스키 등이 주를 이룬다.
바 마티니 더 알아보기마르니의 콘셉트 카페

마르니에서 운영하는 플라워 카페.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카페와 플라워 숍을 함께 운영, 마르니의 화려한 패턴과 어울리는 다양한 꽃을 만날 수 있다. 메뉴는 포카치아 샌드위치, 스프링 샐러드 등의 간단한 식사류와 티라미수, 젤라토 등의 디저트 등이 있고, 그 밖에 에스프레소 기반의 커피 음료와 차도 마련되어 있다.
마르니 플라워 카페 더 알아보기영국 버버리의 고급스러움

영국 대표 패션 브랜드 버버리에서 오픈한 다이닝 카페. 토머스라는 이름은 버버리 창시자인 토머스 버버리의 이름을 빌린 것. 카페에 들어서면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데, 식기나 냅킨 등 작은 디테일까지 버버리 특유의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그대로 살린 것이 인상적. 메뉴는 피시앤드칩스나 연어 스크램블드에그, 생굴 플래터 등 일반 펍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캐주얼한 요리가 주를 이룬다.
토머스 카페 더 알아보기샤넬과 미슐랭 3스타의 콜라보

프랑스의 샤넬과 미슐랭 3스타 셰프인 알랭 뒤카스가 공동 설립한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2004년 오픈한 후 미슐랭 2스타를 받으며 도쿄 최고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레스토랑 전체를 베이지색으로 절제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메뉴는 프랑스 색이 강한 퓨전 요리가 주를 이루는데, 일본 현지뿐 아니라 프랑스에서 직접 공수한 재료만 사용한다.
베이지 알랭 뒤카스 더 알아보기불가리의 레스토랑 사업

이탈리아의 럭셔리 패션 브랜드 불가리는 의류 외에 호텔과 리조트 사업에도 투자해온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엔 호텔뿐 아니라 레스토랑 사업에도 투자를 시작해 도쿄와 오사카에 불가리 브랜드 카페를 오픈. 미슐랭 스타 셰프가 선보이는 불가리 명성에 걸맞은 수준급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다. 일본식 도시락에서 영감을 얻은 아기자기한 플레이팅이 매력적.
일 카페 더 알아보기키스 NYC의 시리얼 바

풋웨어 전문 스토어 키스 NYC에서 선보인 뉴욕 최초의 시리얼 바. 일상에서 흔히 즐기는 시리얼에 하이 콘셉트를 접목, 키스만의 독보적인 미식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키스에서 선보이는 시리얼은 총 23종. 모든 시리얼은 신발 박스를 연상케 하는 시리얼 박스에 담아주고, 우유나 음료수도 키스에서 직접 디자인한 병에 담아준다. 미국의 유명 커피 로스터 라콜름브의 원두로 내린 커피도 훌륭하다.
키스 트리츠 더 알아보기비비안웨스트우드의 디저트 카페

파격적인 스타일로 유명한 영국의 패션 브랜드 비비안 웨스트우드에서 오픈한 디저트 카페. 영국 스타일의 체크무늬 식기와 비비안 웨스트우드 로고가 새겨진 메뉴판도 매력적. 디저트 카페인 만큼 다양한 케이크와 페이스트리 메뉴를 선보이고 비비안 웨스트우드가 직접 선정한 시그니처 커피 메뉴도 훌륭하다.
비비안웨스트우드 카페 하버시티점 더 알아보기랄프 로렌의 미국식 스테이크 하우스

미국의 패션 브랜드 랄프 로렌에서 운영하는 고품격 스테이크 하우스. 클럽하우스를 연상케 하는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랄프 로렌이 직접 선정한 클래식 메뉴를 선보인다. 뉴욕 색이 짙은 클래식 디자인으로 레스토랑 내부를 꾸민 것이 특징. 메뉴는 치즈버거나 프렌치프라이,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등 전형적인 미국 요리가 주를 이루고, 디저트는 커피 아이스크림, 애플파이 등 심플한 메뉴로 구성했다.
더 폴로 바 더 알아보기디올의 페이스트리 카페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디올과 프랑스 최고의 페이스트리 셰프 피에르 에르메의 협업으로 탄생한 페이스트리 카페. 디올에서 직접 디자인한 모던 스타일의 가구와 사방을 통유리창으로 감싼 화사한 분위기가 매력적. 인기 메뉴로는 마카롱과 초콜릿 봉봉 등이 있고, 그 밖에 케이크나 아이스크림 등의 디저트도 선보인다.
카페 디올 바이 피에르 에르메 더 알아보기